가장 빛나는 오마이걸의 ‘골든 타임’, 미니 9집 앨범 [Golden Hourglass] 발매
‘여름 불패’ 제철 맞은 오마이걸이 선사하는 ‘여름의 모든 것’!
가장 뜨거우면서도 가장 시원한 오마이걸 표 서머 송 ‘여름이 들려 (Summer Comes)’!
올여름 무더위 날릴 경쾌+청량 에너지, 오마이걸의 ‘골든 타임’은 바로 지금!
믿고 듣는 ‘여름 불패’ 오마이걸(OH MY GIRL)이 온다.
맑고 청량한 에너지부터 몽환적이면서도 서정적인 감성까지, 폭넓은 스펙트럼과 다채로운 콘셉트로 독보적인 길을 개척해 온 오마이걸이 미니 9집 [Golden Hourglass]로 돌아온다. 지난해 발매한 정규 2집 [Real Love] 이후 약 1년 4개월 만에 발매하는 완전체 앨범으로, 무더워진 여름 속 더욱 빛을 발하는 오마이걸의 다채로운 매력을 총망라했다.
이번 앨범은 항상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존재(Light)이자 새로운 흐름(Wave)을 만들어 내는 오마이걸을 다양한 콘셉트로 풀어냈다. 시류를 따르기보다는 자신들만의 속도와 방향으로 당당히 나아가 주목을 받아온 오마이걸인 만큼, 한 번 흐르면 되돌아오지 않는 시간 속에서 모래시계를 직접 뒤집어 스스로 골든 타임을 만들어 내는 ‘지금 이 순간’을 담았다.
타이틀곡 ‘여름이 들려 (Summer Comes)’는 사랑하는 이의 목소리가 들려온 순간, 기다렸던 여름이 온 듯한 설렘을 그려낸 곡으로, 가장 뜨거우면서도 가장 시원한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오마이걸 표 서머 송이다. 신나면서도 벅찬 여름의 분위기를 한껏 살린 것은 물론, 오마이걸 특유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또한 여름 한 가운데, 우리의 청춘이 가장 빛나는 날을 계속 이어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Funk 기반의 댄스 팝 곡 ‘Celebrate’, 오마이걸을 ‘여왕벌’로 표현해 당돌하면서도 통통 튀는 매력을 더한 ‘내 Type’, 이별 후 케케묵은 감정을 지워내는 것을 빨래에 비유한 재미있는 가사와 산뜻한 보컬이 탁월하게 어우러진 ‘Dirty Laundry’, 아름답고도 강인한 꽃을 피워 온 ‘성장형 아이돌’ 오마이걸의 우정과 진심, 포부를 담은 R&B 댄스 팝 장르의 ‘Paradise’, 지난 4월 데뷔 8주년 기념으로 선공개된 팬 송으로, 멤버 전원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감동을 더한 ‘미라클 (Miracle)’까지 총 6개의 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Dun Dun Dance’부터 ‘살짝 설렜어 (Nonstop)’, ‘Dolphin’, ‘BUNGEE (Fall in Love)’까지, 경쾌하고 청량한 매력으로 우리의 눈부신 여름을 책임져 온 오마이걸. 2023년 여름, 지금 이 순간에도 밝게 빛나며 에너제틱하게 생동하는 오마이걸의 ‘골든 타임’은 바로 지금부터 시작이다.
01. Celebrate
Composed by 송희진 (쏠시레), MOGT (쏠시레), TAN (쏠시레)
Lyrics by 황현 (MonoTree), 미미 (OH MY GIRL)
Arranged by TAN (쏠시레), MOGT (쏠시레)
여름 한 가운데, 우리의 청춘이 가장 빛나는 날을 계속 이어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Funk 기반의 댄스 팝 곡이다. 매력적인 오마이걸의 음색과 사랑스러운 노랫말이 조화를 이루고, 잔잔한 도입부의 멜로디와 대비되는 후렴구의 시원한 라인이 반전을 선사한다. 가사 속 ‘비브라토(Vibrato)’라는 음악 용어로 일렁이는 파도의 형상을 은유적으로 표현해 여름의 청량감을 더했다. 특히 신스 사운드와 다양한 악기 소스, 각 파트마다 다채로운 변주로 각 멤버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02. 여름이 들려 (Summer Comes)
Composed by 라이언전, Scott Russell Stoddart, Anna Timgren, Jason OK
Korean Lyrics by 이스란, 미미 (OH MY GIRL)
Arranged by 라이언전, Scott Russell Stoddart, Jason OK
가장 뜨거우면서도 가장 시원한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오마이걸 표 서머 송 '여름이 들려 (Summer Comes)'는 사랑하는 이의 목소리가 들려온 순간, 기다렸던 여름이 온 듯한 설렘을 그려냈다. 인트로부터 중독성 넘치는 신시사이저 사운드로 시작되어, 신나면서도 벅찬 여름의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개성 강한 훅과 리드미컬한 보컬, 그루비한 랩이 완벽한 하모니를 이뤄 오마이걸 특유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들려주는 곡이다.
03. 내 Type
Composed by STEVEN LEE, Laurell Barker, Joe Lawrence
Lyrics by 서지음, 미미 (OH MY GIRL)
Arranged by Joe Lawrence, STEVEN LEE
크로매틱 신시사이저와 심플하면서도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가 어반 힙합 비트 위에 블렌드 된 팝 댄스곡으로 귀에 착 붙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오마이걸을 ‘여왕벌’로 표현한 가사로, 당돌하면서도 통통 튀는 매력을 더했다. 오마이걸의 대표곡 ‘비밀정원’, ‘불꽃놀이 (Remember Me)’, ‘다섯 번째 계절 (SSFWL)’, ‘살짝 설렜어 (Nonstop)’ 등을 함께 작업한 Steven Lee를 비롯한 작곡진이 다시 한번 뭉쳐 오마이걸의 또 다른 색깔을 보여준다.
04. Dirty Laundry
Composed by HRDR, Galeyn Tenhaeff, Sophia Ayana, Tim Boomsma
Lyrics by 서지음, 미미 (OH MY GIRL)
Arranged by HRDR
후렴의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가 마음을 사로잡는 ‘Dirty Laundry’는 밝고 경쾌한 기타 리프와 신시사이저가 매력적인 팝 댄스 곡이다. 이별 후 케케묵은 감정을 지워내는 것을 빨래에 비유한 재미있는 가사와 오마이걸의 산뜻한 보컬이 탁월하게 어우러져 듣기만 해도 기분이 환기되고, 마음이 정화되는 듯 맑고 깨끗한 기운을 전한다.
05. Paradise
Composed by Alina Smith, Annalise Morelli (153/Joombas)
Lyrics by 서지음, 미미 (OH MY GIRL)
Arranged by LYRE
‘Paradise’는 리드미컬한 드럼, 브라스 사운드와 몽환적인 멜로디를 통해 경쾌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조화롭게 담아낸 R&B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비밀정원’의 연장선에 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던 땅에서 낙원을 이루기까지, 소중한 것을 지켜 내기까지 얼마나 많이 견디고 인내해 왔는지 노래한다. 한 계단 한 계단 밟아 올라오며 아름답고도 강인한 꽃을 피워 온 ‘성장형 아이돌’ 오마이걸의 우정과 진심, 포부를 담았다.
06. 미라클 (Miracle)
Composed by STEVEN LEE, Andreas Stone Johansson, Evelina Carlsson, Simon Peyron
Lyrics by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유빈, 아린
Arranged by STEVEN LEE, Simon Peyron
지난 4월 오마이걸 데뷔 8주년 기념으로 선공개된 팬 송으로, 8년이라는 오랜 시간을 함께해 준 ‘미라클’을 위해 처음으로 오마이걸 멤버 전원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이다. 밝고 청량한 트로피컬 신스 사운드와 만다린, 우쿨렐레 등의 월드 장르 악기들이 화사한 조화를 이루는 팝 넘버로 오마이걸만의 상큼하면서도 서정적인 감성을 더욱 또렷하게 그려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