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d Balloon : 레드벌룬
“ 따사로운 햇살 유난히 파란 하늘
그리고 바람. 이런 날이라면,
언젠가 동화책에서 봤던 것처럼
풍선을 타고 날아갈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인걸.”
날씨와 어울리는 싱글 앨범을 들고
오랜만에 찾아온 유연의 새로운 노래는 ‘Red Balloon’
유연은 Piece of Pizza, 꼬마야, 러브팝콘 등 발표한 음악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일들을 작은 듯하지만 톡톡 튀는 상상력으로 그림을 그려내듯 음악을 만들어 내는 재미있는 뮤지션입니다.
오랜만에 발표하는 싱글앨범 ‘Red Balloon’ 파란 하늘을 떠다니는 풍선을 보며 사랑하는 사람과 풍선을 타고 날아다니는 누구나 한 번쯤 생각을 하지만 그저 웃음 지으며 지나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쉽게 상상할 수 있어 친근하기도 하고, 잃어버린 동심을 톡 건드리는 듯한 느낌에 웃음이 나기도 하는 기분 좋은 노래입니다.
귀여운 신스 사운드와 빈티지한 드럼 비트를 바탕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말을 거는 듯한 가사까지 더해져, 동화책 어딘가에 그려졌을 법한 파란 하늘을 나는 자유로운 기분이 실감 나게 담겨졌습니다.
지친 일상 속에서 우리를 회복시키는 건 꿈꾸듯 그려보는 유쾌한 상상력이 현실처럼 음악으로 내 눈앞에 그려지는 것이 아닐까요? 유연의 음악은 그런 기분 좋은 시간을 선물하고 싶은 듯해 보입니다.
모두가 휴가를 떠나는 여름, 그래서 매일매일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요즘.
어느 때보다 푸른 하늘 위로 풍선을 타고 날아가는 상상을 하며
유연의 [ Red Balloon ] 을 감상하는 건 어떨까요? 여행을 떠나며 듣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Robot Sound]
Creative Director 정원희
A&R 정원보, 한재원, 이은희
Album Design AFRO.D, 강버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