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HS를 활용한 영상과 음악의 귀재!
일본의 영상/음악 크리에이터 VIDEOTAPEMUSIC
남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독특하고 감각적인 그루브!
DUB & 인스트루멘탈 스타일로 재탄생한 곡들과 보너스 트랙까지!
정규작 [The Secret Dub Life of VIDEOTAPEMUSIC]의 디럭스 앨범!
VIDEOTAPEMUSIC (비디오테이프뮤직)은 일본 도쿄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음악, 영상 크리에이터이다. 2004년 활동을 시작하여 지방의 재활용품점, 비디오 대여점에서 모은 VHS와 본가의 구석에 잊혀진 홈 비디오 등을 동서고금의 다양한 VHS 영상을 샘플링하여 영상과 음악을 만드는 독특한 음악가이다. VHS 영상과 피아니카를 연주하는 라이브와 자체제작한 음악, 다른 아티스트의 영상을 사용한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 제작, 디자인,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2년 첫 정규작 [7泊8日 (7박 8일)]을 발매, 2015년에는 두 번째 정규작 [A Night around the World]과 2017년 세 번재 정규작 [ON THE AIR]를 발매하였다. 일본뿐아니라 한국, 대만, 태국에서 공연을 진행했고, 프랑스의 레이블에서 아날로그반을 발매하기도 하였다. 음악외에도 영상 디렉터로서 'cero', 'TENDRE'의 뮤직비디오의 연출을 담당하기도 하였다. 또한 요코하마에서 개최되었던 'CRAZY KEN BAND'의 20주년 공연에서 VJ를 담당하기도 했다. 2019년 7월 그의 네 번째 정규작 [The Secret Life of VIDEOTAPEMUSIC]을 발매하였다. 2020년 한국 DJ Mogwaa (모과)가 리믹스로 참여한 싱글 [Cocktail Moon (Single Version)]과 또 다른 싱글 [Spring Fever]를 발매하는 등 꾸준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 작, [The Secret Dub Life of VIDEOTAPEMUSIC (Deluxe Edition)]은 VIDEOTAPEMUSIC (비디오테이프뮤직)의 네 번째 정규작 [The Secret Life of VIDEOTAPEMUSIC]을 그와 그의 엔지니어 토쿠노우 나오야가 덥 스타일과 인스트루멘탈로 새롭게 구성한 디럭스 앨범이다. 기존 곡들을 덥 스타일로 편곡한 것을 더해 얼터너티브 버전으로 리믹스한 보너스 트랙 4곡과, 싱글 버전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그의 라이브에서 밴드 멤버로서 활약하는 에머슨 키타무라와 mmm이 리믹스한 'ネペンテス (네펜데스, Nepenthes) (Doctoral Mix)'까지 다채로운 16곡이 수록되어 있다. VIDEOTPAEMUSIC (비디오테이프뮤직) 특유의 이국적이고 감각적인 그루브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