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피(TALPI)는 한국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현대적 요소를 가미한 어쿠스틱하면서도 감성적인 느낌의 모던한 국악의 모습을 추구하는 팀으로 그 음악의 색깔을 가장 잘 보여주는 첫번째 디지털 앨범이다.
남도민요 <동백>의 선율과 가사를 중심으로 새롭게 구성하고 가사를 변형하여 전통적인 악기의 음색과 피아노의 서정적 선율이 어우러져 소담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감성적인 국악곡이다.
동백꽃은 '누구보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꽃말 안에 꽃의 색깔마다 다른 의미를 가진다.
영원한 사랑과 순수하고 비밀스러운 사랑의 의미를 담고있는 빨간 동백과 하얀 동백의 의미를 담아냈다.
어린시절 남몰래 꽃을 꺾어 마음을 전하던 순수했던 마음을 떠올리며 감상하기 좋은 앨범이다.
‘동백’ 곡 소개
<동백>은 전통음악 민속악 중 남도민요 <동백타령>의 소리 선율을 기반으로 왈츠풍의 피아노 선율 위에 해금, 피리, 아쟁의 선율이 더해져 클래식과 국악의 아름다운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전통적인 남도민요의 육자배기 창법에 현대적 창법을 함께 가미하여 전통적이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느낄수 있으며 해금, 피리, 아쟁 또한 소리의 수성가락을 함께 연주하기도하면서 호모포니적이고 폴리포니적인 음악적 부분이 결합되어 있어 국악의 전통적 색채와 모던한 현대적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동백 꽃의 색깔마다 다른 꽃말이 의미하는 하얀동백과 빨간동백을 순수하고 영원한 사랑을 담아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