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VE: 잃어버린 감정을 되찾기 위해 2023년에서 눈을 뜨다!’
모두가 꿈꾸던 세계, ‘이디피아(IDYPIA)’ 라는 미래에 살고 있는 네 명의 소녀 MAVE:가 잃어버린 감정을 되찾기 위해 2023년 세상으로 넘어왔다.
‘모든 선물을 받은 여자’라는 의미를 가진 고대 그리스 신화 속 인류 최초의 인간이었던 판도라와 이디피아(IDYPIA) 세계 속 유일하게 ‘감정’을 가지고 있는 소녀들인 MAVE: 사이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다는 것.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그리스 로마 신화 속 판도라의 상자 는 호기심을 이기지 못한 인간의 욕망이 결국 많은 재앙을 불러일으켰고, 뒤늦게 닫힌 상자 속에는 ‘희망’하나만 남았다는 이야기로 보통 사람의 어리석은 호기심을 꼬집는 교훈처럼 쓰이지만 반대로 해석하면 ‘희망’이 남았기에 사람들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그 끈을 절대 놓지 않는다는 것을 말한다. 미래에서 온 소녀들, MAVE:가 열어버린 판도라의 상자는 바로 이 ‘희망’을 이야기한다.
완전한 세계, 온 인류가 꿈꿔온 유토피아인 이디피아(IDYPIA) 속 감춰진 비밀을 알게 된 이들은 한치의 망설임과 두려움도 없이 사라져버린 인류의 감정을 되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려 한다.
MAVE:, Now we rush!
타이틀곡 ‘PANDORA’는 MAVE:가 판도라의 상자를 열게 되며 절망적인 세상을 바꾸기 위한 선전 포고와 모험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IDIYPIA에서 각성하며 2023년, 현재로 넘어오기 전까지의 시점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두번째 곡인 ‘WONDERLAND (IDYPIA)’ 에서는 상상 속에만 존재할 것 같은 유토피아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곳은 감정도 아무런 희망도 없는 마치 디스토피아같은 이디피아의 참상을 보여주는 곡으로 미래에서의 시점을 이야기한다. 이렇게 현재와 미래(IDYPIA) 두 세계의 시점이 공존하는 스토리를 음악과 가사를 통해 표현하며 MAVE:만의 앨범 아이덴티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01. PANDORA
신비한 무드의 도입부로 시작해 강렬한 드럼 비트의 그루브와 신디사이저로 이루어지는 편곡이 돋보이는 트랩 스타일의 댄스 곡. 감정을 잃어버린 절망적인 미래, IDYPIA에서 마침내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 세상의 한줄기 희망을 되찾고 말겠다는 당돌한 레지스탕스, MAVE:의 선전포고를 알리는 첫 번째 곡
02. WONDERLAND (IDYPIA)
모든 걸 갖춘 이상적인 세상이지만, 감정들이 메말라가고 어느새 전부 사라져버린 사실상 디스토피아인 IDYPIA를 WONDERLAND라는 테마를 통해 그 역설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한 곡. 특히 이 곡은 MAVE: 멤버 중 ‘시우’라는 캐릭터의 시점에 맞춰 표현되었는데, 완벽해보이는 IDYPIA속에 숨겨진 이야기와 비밀이 있음을 알리는 여리지만 단단한 외침이 비극적이고 애처로운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배가시킨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