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에 데뷔한 이래 상업적인 음악 씬에 도전하는 반항적인 모습과 신선한 사운드로 등장한 제리 윌리암스 주니어(Jerry Williams, Jr.)의 프로젝트 명 스왐프 독(Swamp Dogg). 얼터너티브 밴드 폴리사(Polica)의 라이언 올슨(Ryan Olsen)이 프로듀서로 참여하고 본 이베어(Bon Iver)의 저스틴 버논(Justin Vernon)이 참여했던 전작 앨범 [Love, Loss and Auto-Tune](2018)은 레전드 아티스트 스왐프 독이 현대적인 사운드, 오토-튠을 만나면서 독특한 매력과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사운드로 탄생하였다.
[Sorry You Couldn’t Make It]은 미국의 대중 음악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컨트리/포크 뮤직에 대한 스왐프 독의 애정을 드러낸 작품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폴리사(Polica)의 라이언 올슨(Ryan Olsen)이 프로듀서로 참여하였다. ‘Sleeping Without You Is a Dragg’은 저스틴 버논이 키보드를 연주하고 제니 루이스(Jenny Lewis)와 폴리사의 채니 리니어(Channy Leaneagh)가 백보컬로 참여하였다. 컨트리와 포크, 블루스와 가스펠의 요소까지 두루 갖춘 이 싱글은 앨범 내에서 가장 감성적인 곡이다. 사이키델릭 발라드 트랙 ‘Memories’와 가스펠 컨트리 트랙 ‘Please Let Me Go Round Again’에는 컨트리-포크 레전드 존 프린스(John Prince)가 참여하였는데, 60년대 이후 두 뮤지션이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아주 어린 나이때부터 40-50년대를 대표하는 미국의 대중가수, 프랭키 레인(Frankie Laine)과 본 먼로(Vaughn Monroe)의 음악을 들으며 자라왔고 여섯 살이 되던 해에 처음으로 탤런트 쇼에서 레드 폴리(Red Foley)의 컨트리 송 ‘Peace in the Valley’를 불렀다고 한다. 이번 앨범을 통해 스왐프 독은 아티스트의 시작점이자 영감의 원천이 되었던 음악적인 첫사랑을 담아내고자 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