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피(TALPI)는 한국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현대적 요소를 가미한 어쿠스틱하면서도 감성적인 느낌의 모던한 국악의 모습을 추구하는 팀으로 그 음악의 색깔을 느낄수 있는 세 번째 디지털 앨범이다.
옛 우리 선조들에 의해 집안에 평안을 기원하며 불려졌던 마음을 담아 탈피(TALPI)의 국악기로만 구성된 모던한 국악 밴드 색채로 표현하였으며 이 음악으로 모든 사람들의 마음과 가정에 평안이 깃들기를 바란다.
‘동백’ 곡 소개
<성주풀이>는 전통음악 민속악 중 남도민요 <성주풀이>의 소리 선율을 기반으로 왈츠풍의 피아노 선율 위에 해금, 피리, 아쟁의 선율이 더해져 클래식과 국악의 아름다운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전통적인 남도민요의 육자배기 창법에 현대적 창법을 함께 가미하여 전통적이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느낄수 있다.
해금, 피리, 아쟁 또한 소리의 수성가락을 함께 연주하기도하면서 호모포니적이고 폴리포니적인 음악적 부분이 결합되어 있어 국악의 전통적 색채와 모던한 현대적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돋보이는 곡이다.
예로부터 성주신은 각 가정을 지키는 신으로 성주신과 성주신의 부인이 가정의 복덕과 평안을 가져다주고 악귀를 물리침으로써 가정의 평안이 깃들기 바라며 불려왔던 곡이다.
이 곡을 탈피(TALPI)의 색채로 작곡, 편곡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복덕과 평안이 깃들기를 바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