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12월 22일 솔로 싱글 ‘Closer Than This’ 발표!
“같은 자리에 always”…아미를 향한 진심 어린 마음 담은 팬송
아미에게 전하는 약속과 위로…지민표 팬송 ‘Closer Than This’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12월 22일 솔로 싱글 ‘Closer Than This’를 발표한다.
올해 3월 본인의 이름을 내건 첫 번째 솔로 앨범 ‘FACE’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가능성을 입증한 지민이 연말을 맞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솔로 싱글 ‘Closer Than This’를 공개한다.
‘Closer Than This’는 아미(ARMY.팬덤명)를 향한 지민의 진심 어린 마음을 가사로 표현한 팬송이다. “6월 13일 그날부터/오늘의 지금까지 너와 난/Even if you're not here 같은 자리에 always”라는 가사에서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걸어가는 아미를 바라보는, 지민의 따스한 시선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사계절이 지나고 그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절대 너의 손을 놓지 않겠다’라는 굳은 약속과 ‘잠시 떨어져 있어도 언제나 그랬듯 함께이니 걱정말라’는 지민의 다정한 위로가 곡에 녹아 있다.
특히 곡 후반부 ‘연음소년소녀합창단’과 지민이 펼치는 희망찬 하모니가 귀를 사로잡는다. 지민의 매력적인 미성과 순수함 가득한 ‘연음소년소녀합창단’의 목소리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감동을 준다.
‘Closer Than This’는 잔잔한 비트와 힙합(Hip-hop) 리듬의 조화가 인상적인 이지 리스닝 곡이다. 밝은 분위기의 기타 리프와 신시사이저 사운드 위로 지민의 따뜻한 목소리가 얹어져 곡이 가진 느낌을 극대화한다.
‘Closer Than This’ 뮤직비디오는 신곡 작업 중인 모습, 지난 2013년 방탄소년단의 데뷔 시절, 아미와 함께했던 콘서트, 그리고 영광스러운 시상식 등 잊지 못할 순간들을 담아 추억을 자극한다.
이 곡은 지난 3개월 동안 지민이 선보인 콘텐츠 ‘#ThisIsJimin’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의미도 갖는다. 그동안 숏폼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영상을 꾸준히 공개해 온 지민은 12월 20일 ‘Closer Than This’의 음원 일부와 안무를 선공개하는 것으로 콘텐츠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지민은 팬송으로 ‘#ThisIsJimin’을 마무리함으로써 팬들에게 또 하나의 추억을 선물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