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 첫 번째 정규 앨범 ‘때깔 (Killin’ It)’로 컴백…차별화된 ‘때깔’ 증명한다
“WE’RE HERO”... 피원하모니, 자신감부터 팬 사랑까지 꽉 채운 정규 1집 ‘때깔 (Killin’ It)’ 발매
피원하모니, 정규 1집 전곡 작업 참여…트렌디하고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때깔’ 증명
그룹 P1Harmony(피원하모니)가 유니크한 그룹 색을 보여 줄 정규 1집 ‘때깔 (Killin’ It)’을 발매했다.
피원하모니는 미니 1집부터 6집까지 DISHARMONY(부조화), HARMONY(조화) 시리즈를 통해 +WORLD(메타버스 세계)와 REAL WORLD(현실 세계)의 완벽한 조화와 균형을 이뤘다.
정규 1집 ‘때깔 (Killin’ It)’은 비로소 조화로운 세계를 완성한 피원하모니가 세상을 향해 자신들이 숨겨진 HERO(NEW KIDS), 주인공임을 증명하는 앨범이다. REAL WORLD에서 하나로 ‘융합’된 피원하모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현실의 부조리함을 알리며 시작된 피원하모니의 세계관은 매 앨범 유기적으로 연결돼 심도 있는 이야기를 전해 왔다. 정규 1집에서는 모든 앨범을 아우르는 이야기를 통해 결국 피원하모니가 세계를 구한 숨겨진 히어로이자 진정한 주인공이었음을 드러낸다.
정규 1집 ‘때깔 (Killin’ It)’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때깔 (Killin’ It)’은 미니멀한 트랙 구성에 캐치한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808베이스와 짜임새 있는 랩 플로우가 더해져 90년대 힙합을 연상시킨다. 유일무이한 나만의 스타일과 열정을 과시하며 내가 최고이기에 그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다는 피원하모니의 자신감을 담았다.
여기에 세련되고 아련한 무드의 ‘Late Night Calls’, 멤버들의 자유로운 챈팅이 돋보이는 ‘Everybody Clap’, 편안한 이지리스닝 곡 ‘꿍꿍이 (Love Story)’, 힙한 분위기의 ‘Countdown To Love’, 긴박감과 설렘이 공존하는 ‘Emergency’, 피원하모니의 새로운 시도를 엿볼 수 있는 ‘2Nite’, 재치 있는 가사의 ‘Let Me Love You’, 듣기만 해도 자신감 충전되는 ‘Street Star’,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고백이 담긴 ‘I See U’까지 피원하모니의 다채로운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피원하모니는 데뷔 앨범부터 대다수 곡을 직접 작업해 오며 그룹의 정체성을 확고히 다졌다. 이번 앨범 역시 멤버들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타이틀곡을 비롯 전곡 작사에 참여한 종섭을 필두로 기호, 지웅, 인탁 등이 앨범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마지막 트랙이자 팬송인 ‘I See U’에는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팬들에게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전했다.
피원하모니는 데뷔 약 3년 만에 첫 번째 정규 앨범을 선보이는 만큼, 한층 확장된 음악성과 트렌디하고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차별화된 ‘때깔’을 증명할 전망이다. 피원하모니의 증명이란 ‘나만의 때깔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것’. 즉, 피원하모니 그 자체로 승부한다.
1. 때깔 (Killin’ It)
Lyrics by 한성호, Sooyoon, 종섭
Composed by 한성호, Sebastian Thott, Patrick ‘J.Que’ Smith, Jacob Aaron (THE HUB)
Arranged by Sebastian Thott
‘때깔 (Killin’ It)’은 미니멀한 트랙 구성에 캐치한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808베이스와 짜임새 있는 랩 플로우가 더해져 90년대 힙합을 연상시킨다. 유일무이한 나만의 스타일과 열정을 과시하는 노래로, 내가 최고이기에 그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다는 자신감을 그려냈다.
[A word from P1Harmony]
지금껏 보여 드렸던 P1Harmony의 타이틀곡 중 저희가 가장 자신 있고 멋지게 소화할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해요. 개성 있는 음색에 여유 있는 자신감을 덧붙여 저희만의 멋있는 색깔을 가득 담아 보았으니, ‘때깔 (Killin’ It)’ 많이 사랑해 주세요!
2. Late Night Calls
Lyrics by 한성호, Sooyoon, 인탁, 종섭
Composed by 한성호, 박수석, 서지은, Benjmn
Arranged by 박수석, 서지은
‘Late Night Calls’는 저지클럽 비트를 기반으로 한 팝 장르의 곡으로, 세련되면서도 아련한 무드가 인상적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잠 못 드는 늦은 밤 통화하며 나누는 비밀 이야기들이 너무 소중하기에, 하루 종일 그 시간만을 애타게 기다리는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노래다.
[A word from P1Harmony]
트렌디하며 편안한 느낌의 곡으로, 조금 더 가볍고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곡인 것 같아요. 신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의 절제된 느낌이 이 곡의 특징이라고 생각해요. 후렴구의 비트에 트로피컬 느낌도 있어, 쌀쌀한 날씨에도 즐겁게 들을 수 있는 곡이라 생각합니다.
3. Everybody Clap
Lyrics by 한성호, Sooyoon, 지웅, 인탁, 종섭
Composed by 한성호, 서지은, 봉원석, Eric Bellinger
Arranged by 서지은, 봉원석
‘Everybody Clap’은 강렬한 신스 리프와 신나는 리듬이 잘 어우러진 힙합 장르의 댄스곡이다. 후렴구는 멤버들의 자유로운 챈팅(chanting)이 돋보이며, 혼자 즐기기보다는 이 리듬에 맞춰 모두 함께 높이 손을 들고 파티를 즐기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A word from P1Harmony]
노래 제목처럼 모두가 박수 치고 싶게 만드는 특유의 박수 리듬이 재미있고, 처음 들어도 따라 부르기 쉬운 훅 부분의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에요. 무대에서 다 같이 뛰어놀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돼요.
4. 꿍꿍이 (Love Story)
Lyrics by 한성호, 지웅, 인탁, 종섭
Composed by 한성호, 박수석, 서지은, Moon Kim(Room 01), 지웅
Arranged by 박수석, 서지은
‘꿍꿍이 (Love Story)’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장르로 몽환적인 질감의 신스와 소프트한 멜로디가 듣기 편안한 이지리스닝 곡이다. 너와 함께하고 싶어서, 또 어떻게 하면 너와 더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 이런저런 ‘꿍꿍이’를 생각하는 수줍은 나와 하루라도 빨리 너에게 이 마음을 전하고 싶어 애타는 나 사이에서 고민하는 귀여운 모습을 나타냈다.
[A word from P1Harmony]
이 곡은 이번 정규 1집 수록곡 중 저희가 가장 좋아하는 곡 중 하나예요. 간질거리는 설렘과 망설임을 담은, 이제 막 꽃 피는 봄 같은 곡이라고 생각해서, 조금 더 공감대를 형성할 만한 가사를 써 보려고 노력해 봤어요. P1Harmony가 많이 시도해 보지 않은 느린 템포의 곡인데, 이런 감미로운 발라드를 소화하는 P1Harmony도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요!
5. Countdown To Love
Lyrics by 한성호, Sooyoon, 인탁, 종섭
Composed by 한성호, 이현승, TM, Benjmn
Arranged by 이현승, TM
‘Countdown To Love’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로 시작하는 힙합 장르의 곡으로, 파워풀한 드럼과 신나는 멜로디가 더해져 P1Harmony만의 힙한 분위기로 가득 채웠다. P1Harmony가 꿈꾸는 유토피아, 즉 사랑만이 있는 세상이 오기까지 카운트다운을 하며 느끼는 설레는 감정을 녹여 냈으며, ‘Love will win over hate’ 가사처럼 결국 사랑이 그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다는 희망을 노래했다.
[A word from P1Harmony]
후렴 부분이 중독성 강하고 따라 부르기 쉬워서 모든 걸 잊고 다 같이 함께할 수 있는 곡이에요. 하루빨리 여러분들과 콘서트장에서 함께 즐기고 싶어요. 이 노래를 듣고 여러분이 항상 신나고 밝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6. Emergency
Lyrics by 한성호, Sooyoon, 인탁, 종섭
Composed by Delarge, Benjmn, Didrik Thott
Arranged by Delarge
‘Emergency’는 개러지 드럼 사운드와 펀치감 있는 비트가 어우러져 긴장감 있고 강렬한 분위기의 곡이다. 사이렌 소리까지 더해져 마치 위급한 상황에 대응하는 듯 긴박감과 설렘의 요소를 더했다. 거짓으로 가득한 세상에 혼란스러운 이 순간을 비상사태라 표현하며, 더 늦기 전 우리가 바로잡아 보자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A word from P1Harmony]
강렬하고 묵직한 기타 사운드와 후렴 부분의 ‘It’s an Emergency’가 반복되는 긴박한 분위기에 P1Harmony만의 색 있는 보컬들과 랩을 담았습니다. 타이트하면서도 중간중간 여유로움을 보여줄 수 있도록 재미있는 요소들을 많이 넣어 보려고 노력했어요.
7. 2Nite
Lyrics by 한성호, Sooyoon, 인탁, 종섭
Composed by 한성호, 박수석, 봉원석, Benjmn, Jacob Aaron (THE HUB)
Arranged by 박수석, 봉원석
‘2Nite’은 미니멀한 비트와 그루비한 베이스라인, 드라마틱한 전개가 특징인 Funky House Pop 장르의 곡이다. 부끄러워하지 말고 나와 함께 무대 위로 올라가 아무 말 없이 이 노래에 몸을 맡기고, 시간을 멈춰 우리의 밤을 더 오래 즐기고자 하는 에너지가 인상적이다.
[A word from P1Harmony]
P1Harmony가 지금껏 시도해 보지 않은 또 다른 느낌의 곡으로, 매력적인 베이스 사운드에 후렴구 보컬의 각자 다른 해석이 더해져 분위기 있는 곡이 탄생한 것 같아요. 노래 제목처럼 밤에 드라이브하면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해요!
8. Let Me Love You
Lyrics by 한성호, Sooyoon, 지웅, 인탁, 종섭
Composed by 한성호, Patrick ‘J.Que’ Smith, 이현승, TM, SOFTSERVEBOY
Arranged by 이현승, TM, SOFTSERVEBOY, 황태영
‘Let Me Love You’는 다양한 사운드와 구성마다 개성 있는 보컬과 랩이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곡이다. 네가 필요할 때 언제든 친구처럼 혹은 영웅처럼 나타나 무엇이든 되어 줄 테니, 내가 널 사랑할 수 있게 마음을 열어 달라는 바람을 전한다.
[A word from P1Harmony]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부터 독특한 멜로디와 기타 리프에 빠져들었던 곡이에요. 너무 진지한 느낌보다는 조금 더 힙하고 능글맞게 노래했고, 통통 튀는 느낌에 리드미컬하고 재치 있는 가사를 얹어 곡에 재미를 더해 보았어요!
9. Street Star
Lyrics by 한성호, Sooyoon, 인탁, 종섭
Composed by 한성호, 이현승, TM, Eric Bellinger, Benjmn
Arranged by 이현승, TM
‘Street Star’는 날카로운 Stab Synth 리프를 메인으로, 속도감 있는 드럼 비트와 808베이스 사운드가 뒷받침되어 음악의 추진력을 더한 곡이다. 바닥부터 차근차근 노력하여 결국 꿈을 이루어 낸 스토리를 전하며, 힘들고 어려운 일에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여 성공한 나 자신을 ‘Street Star’로 비유했다.
[A word from P1Harmony]
곡의 콘셉트가 확실해서, 녹음할 때도 ‘나는 Street Star’라는 애티튜드로 임했어요. 날것 느낌이 강하고 조금 더 거친 사운드들을 통해 P1Harmony의 또 다른 새로운 멋짐을 보여 드릴 수 있는 곡이에요. 이 노래를 들으며 걷다 보면 왠지 모르게 자신감이 나는 그런 곡입니다.
10. I See U
Lyrics by 지웅, 인탁, 종섭
Composed by 박수석, 서지은, 기호, 지웅, 종섭
Arranged by 박수석, 서지은
‘I See U’는 P1Harmony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그루비한 리듬과 멜로디가 특징적이다. 따뜻한 분위기의 코드와 여러 악기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느낌을 선사하는 곡이다. 멤버들의 마지막 한 조각이자 가장 큰 꿈이 되어 준 P1ece에게 전하는 진심 어린 고백을 담은 팬송이다.
[A word from P1Harmony]
P1ece 여러분들에게 드리는 P1Harmony의 선물 같은 곡입니다. 듣다 보면 저절로 미소 짓게 되는, 편안한 느낌을 선사하는 귀여운 노래예요. P1Harmony와 P1ece의 첫 만남을 떠올리며, 또 서로를 생각하면 느껴지는 따뜻한 마음들을 하나하나 모아 적어 봤어요. 지금도 그렇듯 항상 P1ece를 바라보며 나아가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보았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