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년 12월 3일, 서울 예음홀에 있는 세 사람은 누구도 건드리지 못할 정도로 격정에 사로잡혀 태풍의 진원지를 이루고 있었다.존 콜트레인의 작품은 그때의 분위기가 도출시킨 것이다. 게스트로 참가한 강은일의 해금소리는 김대환씨의 작품 "黑雨"을 세밀히 훑어내고 있었다.그 자리의 기"氣"를 흔들리게 하고 때로는 세 사람
을 긴장시킬 정도의 감미로운 소리를 사로잡기도 한다. 존 톨트레인 작품이라 보다는 원래 세 사람의 곡이었던 것처럼... 그 어느 누구도 흉내조차 낼 수 없는 그들만의 음악이 거기 있었다. 그것을 "JAZZ"라 부르든 "이유를 알 수 없는 쾌락"이라 부르든 그것은 각자의 소유다. 깊고 어두운 밤 심연을 알 수 없는 늪가로부터 그 어딘가에 끝닿아 있을 생명의 뿌리를 찾아 헤맨다. 그 바닥과 위를 구분할 수 없는 혼돈과 튼튼한 줄기를 뻗어 내리는 각각의 질서-천지무용"天地無用"의 명동"鳴動"이다! 약 80분의 무대가 끝난 순간 세 사람의 배경은 분명히 하얗게 확산되고 이었다. 야마시다 요스케, 우메즈 가즈또끼, 김대환-이 세 사람이 이루어낸 첫 작품인 이 판은 또한 우메즈와 야마시다의 첫 레코딩 작품이기도 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