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도 생소한 불청객이 전에 없던 고통과 슬픔이 눈사태처럼 몰아치던 날.
맘 같지 않은 몸의 변화로 할 수 있는 일은 줄어들고, 자신에 대한 믿음도 쓰러져가던 나의 어제가 있었습니다.
함께 하는 이들의 따스한 손을 떠올리고서야 내가 얼마나 씩씩한지, 우리가 얼마나 강한지를 기억해 낼 수 있었습니다.
제1형 당뇨병,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영문도 모른 채 앓고 있는 모든 질병의 고통들,
우리가 맞잡은 손의 온기로 녹여 버립시다.
함께 할 수 있는 일은 적지 않습니다. 우리 손으로 결정할 미래 또한 한없이 열려 있습니다.
내일은 많이 다를 것입니다. 우리가 있으니까.
2020 세계당뇨병의 날 희망 송 WE를 함께 부른
1형 당뇨병 아이들, 그리고 함께하는 모든 사람들
- 대한당뇨병연합의 설립취지(목적)
우리나라에 500만명으로 추산되는 당뇨병 환자와 2,000만명에 달하는 환자 가족들의 삶의 질을 저하라고, 때론 생명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대한당뇨병연합은 2016년 출범했으며, 2017년 서울특별시로부터 비영리민간단체로 승인되었습니다.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인식향상과 제도 개선을 위해 대국민 당뇨병 캠페인과 토론회,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개발 참여,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학술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 단체와 함께 하는 모든 관계자 및 후원인 여러분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대한당뇨병연합은 당뇨병 환자들의 삶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오늘 발표되는 2020 희망의 하모니가 우리의 마음을 따듯하게 해줄 예정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