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kers] 3RD MINI ALBUM [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
“ERROR DETECTED!”
“‘x’ 좌표를 가지고 시공간을 여행하는 소년들!”
‘다이내믹 淸亮(청량)’, ‘Driving Youth’라는 출사표를 꺼내 들고 가요계에 데뷔한 ‘xikers(싸이커스)’가 3번째 미니 앨범 [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로 컴백한다. HOUSE OF TRICKY의 3번째 에피소드를 풀어갈 이번 앨범에선 보다 다이내믹하고 질주하는 ‘xikers(싸이커스)’만의 유니크함을 담았다.
앞서 ‘xikers(싸이커스)’는 데뷔 앨범인 미니 1집 [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으로 데뷔 12일 만에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 75위로 진입했을 뿐만 아니라 ‘월드 앨범’,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등 총 7개의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이들은 ‘글로벌 슈퍼 루키’로서 매서운 성장세를 빛낸 데 이어 데뷔 6개월 만에 월드투어를 발표, ‘TRICKY HOUSE : FIRST ENCOUNTER’를 통해 일본 2개 도시, 북미 6개 도시, 유럽 7개국을 돌며 3만여 명의 글로벌 팬들을 만나는 등 이례적인 행보를 보였다.
특히 미니 1집과 미니 2집 [HOUSE OF TRICKY : HOW TO PLAY]까지 두 앨범 모두, 미국 빌보드(Billboard)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아티스트를 발표하는 차트인 ‘이머징 아티스트’에서 1위를 석권하는 등 일찍이 주목받는 K팝 신예임을 증명한 ‘xikers(싸이커스)’. 그와 동시에 월드 프로모션 투어를 통해 글로벌한 관심을 굳건히 입증한 이들이 2024년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앨범에 많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x = 1st Door of perception]
지난여름, ‘xikers(싸이커스)’는 미니 2집 [HOUSE OF TRICKY : HOW TO PLAY]를 통해 이들만의 ‘다이내믹 淸亮(청량)’ 에너지를 보여주었다. ‘TRICKY(트리키)’가 준비한 튜토리얼을 통해 실제와 같은 연습게임을 경험한 ‘xikers(싸이커스)’는 이제 자신들의 가능성, 자신만의 좌표를 찾기 위한 과정인 첫 번째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어딘가로 보내진다.
세상이 정해 놓은 규칙 안에서 이들의 새로운 도전과 모험은 오류를 낳으며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자신들이 잡은 방향이 틀렸다 할지라도 'xikers(싸이커스)'는 무모하게 나아간다. 어차피 이들은 정해진 좌표를 받지 못한 소년들이기에 무서울 것이 없다. 좌충우돌, 우당탕탕, 처음부터 세상의 계획하에 없던 10명의 미션 수행은 그래서 더욱 예측 불가의 유쾌한 에너지를 전하고 마치 10대들의 대책 없는 로드무비를 보듯, 우리도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쾌감을 선사할 것이다.
과연 ‘TRICKY(트리키)’는 이 미션 수행을 통해 이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주려는 것일까. 즐겁게 지켜보자.
[Trial And Error]
새로운 시도에는 언제나 시행착오가 잇따른다. 이는 누군가를 성장하게 하기도 하고 몰랐던 사실을 발견하게 하기도 한다. 여러 시도 속 남겨진 경험의 흔적을 통해 ‘xikers(싸이커스)’가 깨닫게 된 것은 무엇일지 궁금하게 한다.
이 세계에서의 역할 좌표를 부여받지 못한 이들을 뜻하는 ‘xikers(싸이커스)’가 좌표를 부여받은 사람들과 같은 세상에 공존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TRICKY(트리키)’는 언제부터 이 세계에 존재했는지, 왜 이들을 불러 모았는지, 모든 미션 수행을 끝내고 난 후 알 수 있게 될까?
[Track List]
1. Trial And Error (whereabouts)
Whereabouts are we?
2. We Don’t Stop
세상을 향해 날리는 꺾이지 않는 용감한 외침 ‘We Don’t Stop’
Old-school hip hop 트랙을 트렌드 하게 해석하여 여러 장르와의 조합을 이룬다.
때로는 삐딱하지만 멈추지 않고 앞을 향해 전진하는 ‘xikers(싸이커스)’의 에너지를 표현한다.
3. Red Sun
이 세상엔 가짜가 너무 많다.
‘xikers(싸이커스)’가 보여주는 진짜의 세상으로 모두 ‘Red Sun’
4. Supercalifragilistic
Mary Poppins의 Supercalifragilisticexpialidocious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곡으로 새롭고 신비로운 세상을 마주했을 때 느끼는 감탄과 경이로움, 동시에 혼란스러움을 표현하고 있다.
5. 온갖 맛이 나는 젤리
때론 쓰게 때론 시게 때론 짜고 맵지만, 달콤한 온갖 맛이 나는 이 세상.
선택이 두렵기도 하지만 거부할 수도, 멈출 수도 없는 양가적인 마음을 젤리에 비유했다.
중독적인 젤리와 같은 ‘xikers(싸이커스)’의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이 듬뿍 묻어 있는 곡이다.
6. Break A Leg
“Break A Leg”는 연극이나 공연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로 “행운을 빈다”라는 뜻이 있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든 드리머(Dreamer) 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Wish You The Be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