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인 음색의 실력파 가수 ‘목비’가 유명 싱어송라이터인 ‘김신우’를 만났다.
대규모 세션의 참여와, 절제된 음악으로, 국내에선 좀처럼 듣기 힘든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선보인다.
까다로운 두 뮤지션의 만남 자체가, 명작으로 남을 것이라며 가요계에서는 호평한다.
노래에 대한 튜닝을 하지 않기로 유명한 목비. 이번에도 날 것 그대로의 목소리로 자신 있게 선보인다.
타이틀곡은 ‘목비’로 가수의 이름과 동명이면서 다른 뜻을 품고 있는 단어이다.
가수 목비는 ‘아름다운 악기 소리’를 뜻 한다면, 타이틀곡의 목비는 ‘가뭄에 내리는 단비’라는 뜻의 순우리말로,
처절한 이별을 경험한 여자의 마음을 목비 특유의 감성으로 노래한다.
‘고독한 그대’라는 곡도 주목해 보자.
본래 락 보컬이었던 목비의 힘 있는 목소리로 ‘단념’의 아픔을 더 강렬히 표현 한 화려하고 진취적인 사운드의 곡이다.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목비는 콘서트형 가수로 한층 더 발돋움할 것이며, 대중들과 더 가까이 소통 하기를 소망하고 있다.
■크레딧
Excutive producer : 이택연 at Kstarbox Entertainment
Producer : 김신우, 송기영
Drum : 배수연
Bass : 신현권
Guitar : 송기영, 허남진
Piano & Keyboard : 조상원
Percussion : 조재범
Trombone : 이한진
Trumpet : 김동하
Saxophone : 이수환
String : 융스트링 (10인)
Recording Engineer : 최남진 (예음 Studio), 정문원, 박세진 (J Studio), 윤영준 (studio YK)
Mixing Engineer : 이재훈, 윤영준 (studio YK), 정문원 (J Studio)
Mastering Engineer : 정도원 (Wave Station)
Photo : 목연, 한임주
Album Design : 한임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