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PURPLE KISS) 6th Mini Album [BXX] 발매
- “착하게 받아 주지 말고 네 마음대로 해 봐!”
- 귀여운 악동으로 돌아온 ‘퍼플키스(PURPLE KISS)’가 전하는 메시지, “Bad Behavior”
항상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전개해 온 4세대 걸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기존과는 또 다른 모습으로 2024년 3월 19일, 미니 6집 앨범 [BXX]를 발매한다.
[BXX]는 Best Friends Forever의 줄임말인 BFF에서 FF를 XX로 변환한 형태로, XX 염색체인 여섯 멤버들의 의리와 우정을 담아낸다. 다양한 개성을 하나로 담아낸 이번 앨범은 퍼플키스(PURPLE KISS)의 자유롭고 힙한 에너지를 한껏 만끽할 수 있다.
타이틀 곡 ‘BBB’는 강렬한 Bass와 미니멀한 Trap 비트 위에 자유로운 보컬과 Hip한 감성을 담아낸 곡으로, 착함을 강요받으며 무채색으로 변해버린 이들이, 각자의 다채로운 색채를 되찾기 위해 기꺼이 세상에 맞서는 Villain이 되고자 하는 포부를 담아냈다. 낭만이나 환상을 꿈꾸는 것보단, 현실을 직시하고 변화를 꾀하는 능동적인 태도를 통해 자신감에 근거를 더한 퍼플키스(PURPLE KISS)의 모습을 그려낸다.
또한 블랙 레더 의상의 소품으로 리본을 사용하거나, 색색의 옷가지 사이에서 흰 티 & 청바지의 통일된 의상을 입는 등 어딘가 의아함을 자아내는 언밸런스한 컨셉 포토를 통해 획일화를 강요하는 사람들의 편견을 부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독특한 카메라 앵글과 생동감 있는 CG를 통해 장난스러운 빌런의 모습을 담아내어 앨범의 키워드를 극대화하여 표현하였으며, 농구대에 매달리거나 서로 페인트칠을 하면서 노는 등 범죄는 아니지만 상식적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통해 사회에 억압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유와 자신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외에도 퍼플키스(PURPLE KISS)만의 세련된 보컬과 통통 튀는 청량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독특한 감성이 느껴지는 ‘Intro : Crush’와 달콤하면서도 쓴 다크초콜릿처럼 사랑은 늘 기쁨과 슬픔을 동반한다는 내용의 ‘BITTER SWEET’, 힙합 R&B 장르의 멤버 나고은의 자작곡 ‘Toy Boy’, 두근거리는 심장 박동이 연상되는 신디사이저가 중심인 신스웨이브의 멤버 채인의 자작곡 ‘Heart Attack’,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드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항해사에 빗대어 표현한 멤버 나고은의 자작곡 ‘Voyager’까지 총 6곡이 수록되었다.
반쯤 미친 세상에 제대로 美쳐 보지 않는 건 반칙이지
해 봐 Bad Behavior
[Track List]
01. Intro : Crush
Lyrics by 강지원
Composed by 강지원
Arranged by 강지원
통통 튀는 청량한 사운드의 ‘Intro : Crush’는 퍼플키스(PURPLE KISS)만의 세련된 보컬이 어우러져 독특한 감성이 느껴지는 곡이다.
기계처럼 돌아가는 현대사회 속 옳고 그름이 무엇인지 헤아리지 못한 채 그저 부품이 되어 쳇바퀴 같은 일상을 보낸다.
남들이 정한 규칙과 기대에 갇혀 너의 가치를 잃어 가는 거 지겹지 않아?
Shh, I got a secret gift for you. This is a…
02. BBB
Lyrics by 수안, ZNEE, 서효경, Lilijune, 해다영, Dr.JO, LuvSSong
Composed by 라이언전, Conran Williams-Lee, Rhett Williams-Lee, Laura White
Arranged by 라이언전, Twin Lee
어제와 같은 일상. 오늘도 착함을 강요받으며 마음속으로 말을 삼키고 애써 웃으며 하루를 넘긴다.
더 이상 기대되지 않는 내일. 누가 정의한지도 모르는 “바름”에 갇혀 색채를 빼앗기는 것이 순리라면, 기꺼이 세상에 맞서는 Villain이 되어 보고자 한다.
작은 변화가 일으키는 파동은 누군가에게 해가 될 수 있으나 때로는 새로운 세상의 시작이 될 수도 있다.
여전히 美쳐 버린 세상을 힘겹게 버티는 또 다른 ‘나’들이 많다.
무채색의 ‘나’들이 다채로이 색채를 되찾길 바라며, 강렬한 Bass와 미니멀한 Trap 비트 위에 자유로운 보컬과 Hip한 감성을 담아내었다.
03. BITTER SWEET
Lyrics by 서용배(RBW), 유주이(RBW)
Composed by 서용배(RBW), 유주이(RBW)
Arranged by 서용배(RBW)
사랑은 늘 처음에 달콤하게 다가온다. 그것이 독인 줄도 모르고 계속 집어삼킨다.
결국 시리도록 아픈 쓰라림을 겪지만 나는 또다시 사랑을 찾는다.
‘BITTER SWEET’은 Slap House 장르의 곡이다. 달콤하면서도 쓴 다크초콜릿처럼 사랑은 늘 기쁨과 슬픔을 동반한다. 반복되는 사랑을 겪으면서 더욱 단단하게 성장해 가는 마음을 퍼플키스(PURPLE KISS)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04. Toy Boy
Lyrics by 나고은, 코코두부아빠(RBW)
Composed by 나고은, 코코두부아빠(RBW)
Arranged by 코코두부아빠(RBW)
‘Toy Boy’는 힙합 R&B 장르의 곡으로 몽환적인 신디사이저와 독특한 플럭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지나가듯 툭 뱉은 한마디 손짓 하나에도 의미를 담게 하는 나의 연인에게 사랑스러움을 느낀다. 어쩌면 나에게만 충성하는 귀여운 장난감처럼 보이기도 하기에.
짓궂은 장난에도 오롯이 나만을 바라봐주는 어린 시절 장난감처럼, 모든 순간을 함께 하면서 서로의 각별함을 담아본다. 앞으로 함께 하는 순간도 지금만 같길 바라며, 우리의 사랑이 그렇게 아름답길.
05. Heart Attack
Lyrics by 채인, Joha, YHK
Composed by 채인, YHK, Joha
Arranged by YHK
‘Heart Attack’은 두근거리는 심장 박동이 연상되는 신디사이저가 중심인 신스웨이브의 곡이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리듬이 퍼플키스(PURPLE KISS)의 목소리와 만나 한층 더 풍부해졌다.
좋아하는 상대를 떠올리며 서로에게 향해 있는 감정이 완성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냈다. 매번 돌아가는 너와 나지만 답은 결국 우리라는 걸 알고 있기에.
지금처럼 천천히, 잔잔하게 써 내려갈 우리의 이야기들을 두근거림에 담아 들려주려 한다.
06. Voyager
Lyrics by 나고은, 코코두부아빠(RBW)
Composed by 나고은, 코코두부아빠(RBW)
Arranged by 코코두부아빠(RBW)
시원한 바다 내음과도 같은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Voyager’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마치 드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항해사에 빗대어 표현하였다. 희망과 기대감에 부푼 마음을 대변하듯 몰아치는 드럼 사운드가 가슴을 두근거리게 해준다.
누구나 아직 보지 못한 세계에 대한 환상이 있다. 저마다 가슴속에 품고 있던 꿈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다 쓰러지기를 반복한다. 그 과정은 고되고 힘들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눈앞에 펼쳐지는 한 줄기의 빛을 따라 결국 다시 목적지를 향해서 나아갈 것이다.
거센 항해를 이어가는 수많은 Dreamer들이 결국 바다의 끝에 닿기를 바라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