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자작곡 ‘정말, 없니?’로 1년 4개월 만의 컴백!
보아표 이별송으로 전하는 독보적 감성! 프로듀서 활약 잇는다!
‘레전드 아티스트’ 보아가 자작곡 ‘정말, 없니? (Emptiness)’로 1년 4개월 만에 컴백했다.
‘정말, 없니? (Emptiness)’는 아프로비트 기반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과 배신 사이에서 담담하면서도 결연한 이별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상처받은 마음을 스스로 치유하는 여정을 담은 가사가 보아의 덤덤하고 섬세한 보컬과 잘 어우러져 귀를 매료시킨다.
특히 보아는 이번 곡의 작사 및 작곡·편곡에 참여, 앞서 첫 자작곡 타이틀 활동을 선보인 정규 7집의 ‘Only One’,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8집 앨범 ‘Kiss My Lips’, 작사·작곡에 참여한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Forgive Me’ 등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음악으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어, 새로운 자작곡에도 높은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또한 보아는 지난 2021년 aespa가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S.E.S.의 히트곡 ‘Dreams Come True’에 프로듀서로 참여, 음악, 안무, 비주얼까지 모든 부분에 적극 참여한 것은 물론, 2월 21일 한국, 일본에서 동시 데뷔한 NCT WISH의 프로듀싱을 맡아 역량을 입증했던 만큼, 이번 활동으로 보여줄 활약에도 기대가 모인다.
01. 정말, 없니? (Emptiness)
Lyrics by BoA
Composed by BoA / Shaun Kim / Prime time (PAPERMAKER) / Livy
Arranged by BoA / Shaun Kim
‘정말, 없니? (Emptiness)’는 아프로비트 기반 팝 장르의 곡으로, 사랑과 배신 사이에서 담담하면서도 결연한 이별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상처받은 마음을 스스로 치유하는 여정을 담은 가사가 보아의 덤덤하고 섬세한 보컬과 잘 어우러져 귀를 매료시킨다. 특히 이번 곡은 보아가 작사 및 작곡, 편곡에 참여한 자작곡으로, 그녀의 프로듀서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Background Vocals by BoA, Livy
Keyboard Performed by Prime time
Bass Performed by Shaun Kim
Drums Performed by Shaun Kim
Recorded by BoA @ 놀이터
Digital Editing by 정유라 @ SM Starlight Studio
Engineered for Mix by 홍장미
Mixed by 구종필 @ KLANG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