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살아야겠어 너랑.
니가 여기 왜 왔든 난 너랑 살아야겠어.
절대 너랑 내 아들 어디 안보내.
가봐, 어디든 난 지구 끝까지 다 따라갈 거니까."
수철(곽동연 분)의 아내 다혜(이주빈 분)를 향한 흔들림 없는 지극한 순애보가 시청자들의 가슴을 찡하게 만들고 있는 가운데, 14화 놀이동산 씬에 처음 삽입돼 배우들의 명연기와 함께 깊은 여운과 감동을 자아냈던 '더 바랄게 없죠 - 김태래 (ZEROBASEONE)'가 발매됐다.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 위에 더해지는 '김태래'의 부드럽고 감성적인 보이스가 드라마틱 하게 몰입도를 끌어올리는 '더 바랄게 없죠'는 극 중 다혜를 향한 수철의 진심 어린 사랑과 소중한 것들을 지켜내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낸 곡으로, 수철의 감정선을 완벽하게 대변하는 가사가 돋보인다.
섬세한 표현력과 음색으로 곡의 애틋한 분위기를 한층 극적으로 고조시킨 '김태래'는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멤버로, 제로베이스원은 작년 Mnet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탄생했다. 더하여 데뷔 동시에 K-POP 신기록을 연달아 경신, 국내 유력 시상식에서 신인상 8관왕을 포함 총 14개 트로피를 거머쥐며 '5세대 아이콘'으로 우뚝 섰다.
이번 OST '더 바랄게 없죠'는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 수많은 히트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졌던 남혜승 음악감독의 작곡으로, 오랜 호흡을 맞춰왔던 박진호 작곡가와 함께 드라마에 완벽하게 몰입도를 더하는 웰메이드 OST를 탄생시켰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