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와 그녀의 사랑 이야기들 'About Love'
'About Love'는 작사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심현보가 작품 활동 25주년을 맞아 그동안 사랑받았던 그의 히트곡과 가사들을 새로운 감각으로 리메이크하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이다.
데뷔 이후 오랫동안 히트곡 메이커로 각광받으며 자신의 음악 세계를 만들어온 프로듀서 심현보는 섬세하고 감수성 예민한 노래들로 사랑과 이별을 이야기하는 음유시인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적 스타일과 감각적인 멜로디, 그리고 일상의 디테일을 포착해 내는 매력적인 가사로 사랑받아온 그의 음악들이 동료와 후배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감각으로 다시 태어난다.
이미 큰 사랑을 받았던 스테디셀러 음악들이 새로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리메이크되는 이번 시리즈는 많은 리스너들에게 신선하고 다채로운 편곡과 멜로디, 그리고 가사로 한층 더 크고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ㅡ
다정해서 더 아픈 안부의 말
일상 곳곳에 숨은 반짝이는 이별의 조각들
목소리만으로 하나의 서사를 완성해내는 최고의 보컬리스트
성시경의 섬세한 감정으로 새롭게 완성한 '산책'
'산책'은 섬세한 가사와 멜로디 라인으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으로, 박기영의 여러 히트 곡 중에서도 가장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발라드곡으로 평가받는다. 사랑이 끝나고 얼마 후, 그 아픔과 상실감을 일상적 언어로 풀어낸 심현보 특유의 가사는 담담해서 오히려 더 슬프게 다가오고, 서정적이고 간결한 멜로디라인은 2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를 만들어냈다.
여기에 이 시대 최고의 보컬리스트 성시경이 노래로 참여해, 새롭게 완성되는 '산책'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여준다. 심현보는 'About Love(어바웃러브)' 프로젝트의 시작 단계부터 성시경에게 '산책'의 노래를 부탁했고, 매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성시경 역시 흔쾌히 심현보의 프로젝트에 참여해 힘을 보태준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나 성시경과 심현보는 그동안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너의 모든 순간’ ‘너를 사랑했던 시간’ 등의 곡들을 함께 작업하며 믿고 듣는 최고의 조합이라는 평가를 들어왔기에 이번 '산책'의 작업이 더욱 의미 있다. 성시경은 녹음 현장에서 성시경만의 섬세한 감성과 가창력으로 또 하나의 발라드 명곡 탄생을 예고했다는 후문이다. 성시경의 목소리가 곧 하나의 장르라는 이야기처럼, 성시경은 이번 '산책'에서 성시경만의 호흡과 감성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새로운 '산책'을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원곡이 그녀의 이야기라면 이번에 발매되는 성시경의 '산책'은 그의 입장을 말하는 노래로, 사랑과 이별의 정서를 아우르는 그만의 폭넓은 스토리와 감정을 들려준다.
이번 성시경의 '산책'은 담담하고 쓸쓸한 나일론 기타와 피아노, 그리고 음악감독 박인영의 아름다운 스트링 편곡으로 곡의 분위기를 한껏 풍성하게 만들었고 호주 멜버른에서 촬영한 감각적인 영상의 '산책'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가 되고 있는데, 프로젝트의 이전 곡인 NCT 태일의 '묘해, 너와'의 프리퀄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묘해, 너와'에 출연했던 배우 이세한, 이진하가 감각적인 연기를 선보였고, 총 2부작으로 기획된 뮤비의 이야기도 이번 성시경의 '산책'을 통해 완성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