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주말 드라마이자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도 방영되고 있는 '미녀와 순정남' OST
최근 역주행한 ‘그랬나봐’의 주인공이자 ‘E.O.S’의 리더이고, ‘토이’의 객원보컬로도 유명한 김형중과 마이크 원 프로젝트가 선사하는 슬프고도 아름다운 명품 발라드 '이별 시계’ 론칭!
홍석구, 홍은미가 연출하고, 두 차례나 KBS 연기대상 작가상을 받은 극작가 김사경이 극본을 쓴 주말 드라마‘미녀와 순정남’은 죽음의 위기에서 살아나 기억을 잃은 톱배우와 강직하고 따뜻한 성품을 갖춘 순정남 드라마 PD의 변화무쌍, 파란만장 러브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다. 특히 이 드라마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도 동시 방영되며 호평과 함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속도감 있는 전개와 흥미진진한 이야기, 입체적인 캐릭터가 인기의 비결이며, 주연배우 지현우, 임수향을 비롯해 차화연, 박상원, 이일화, 임예진, 윤유선 등 베테랑 연기자들의 혼신을 다한 연기도 극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이번 ost곡 ‘이별 시계’는 실력파 음악감독, 작곡가, 작가, 연주자가 의기투합한 작곡 & 프로듀싱팀 마이크 원 프로젝트의 강우, 이상, 이정현, 이헌석이 작사 작곡 편곡에 연주와 디렉팅까지 한 곡으로 ‘마성의 목소리’로 정평이 난 가요계의 레전드 보컬 김형중이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김형중은 뛰어난 음악성과 섬세한 가창력으로 완벽하게 곡을 소화해 듣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시간이 흘러가도 항상 내 맘속에 멈춰버린 못 가는 시계 바늘처럼
함께한 이 시간은 기억 속에서만 숨을 쉬네.
너의 남은 향기라도 머물러 추억하고 있을거야 난.
내게 돌아와. 내게 돌아와. 다시 내게 돌아와 줘요.’
불미스러운 의혹에 휩싸인 도라(임수향 분)가 행방불명되고, 급기야 사망했다는 기사가 나왔을 때 이를 접한 필승(지현우 분)이 느끼게 된 충격과 슬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가닥 희망으로 기적을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애틋하게 녹여낸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이는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른다는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동시 드라마의 해피 엔딩을 넌지시 암시하기도 한다.
‘이별시계’는 마이크 원 프로젝트가 빚어낸 슬프고도 아름다운 노랫말과 애절하면서도 세련된 멜로디 그리고 가슴을 뒤흔드는 김형중의 명품 보컬이 깊은 울림을 주는 힐링 발라드다. 점점 결말을 향해 가는 드라마 [미녀와 순정남]에 진한 감동을 배가시켜줄 것이다.
[이별 시계 Credit]
Lyrics by 강우, 이정현, 이헌석(Kang Woo, Lee Jung Hyun, Lee Hun Suk)
Composed by 이상 (Esang)
Arranged by 이상 (Esang)
Music Producer by 마이크 원 프로젝트 (Mike One Project)
Ac.piano by 이상(Esang)
String& Synth Pad by 이상(Esang)
E. Piano by 이상(Esang)
String& Synth Pad by 이상(Esang)
Drum by 이상(Esang)
Bell Synth by 이헌석(Lee Hun Suk)
Ac.guitar by 김민규
E.guitar by 김민규
Recorded by 이준호
Mixed by 송경조
Mastered by 도정회 사운드맥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