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hmute (애쉬뮤트) [The World You Like]
애쉬뮤트(Ashmute)의 3번째 앨범 [The World You Like]는 리스너들을 애쉬뮤트만의 고유한 세계로 초대한다. 앨범에 수록된 7개의 곡은 솔직하고 진실된 감정을 담아내며, 각 곡은 독립적인 이야기를 전하는 동시에 하나의 공통된 멜로디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앨범 전체에 흐르는 감정선을 만들어낸다.
1. Unknown
앨범의 첫 번째 곡 Unknown을 통해 마치 깊은 터널을 유영하듯 미지의 세계로 향하는 문을 통과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2. Air
Air는 억누를 수밖에 없는 진심을 자조적인 어조로 풀어낸 곡으로,
담담한 말투 속에서 스산하면서도 공허한 곡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3. HARUMADA
HARUMADA는 이미 지나가버린 시간 속에서 느껴지는 외로움과 고독함, 그리고 시간의 무상함을 노래한다. 추억을 영원히 붙잡고 싶지만 이미 흘러가버린 감정에 대한 깊은 성찰이 곡에 녹아 있다.
4. Saudade
타이틀곡 Saudade는 벗어나고 싶을 정도로 지독한 그리움과 갈망을 노래한다. 밀어내려 하지만 밀어내지지 않아 슬픈 마음을 담겨있으며 “I just want to take a breath”라는 가사에서 느껴지는 간절함은 곡의 서정적이면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5. Just like that
마치 구름 위를 떠다니는 듯한 비트와 멜로디로 운명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6. The blue note
이 곡은 Denial of reality를 주제로, 멀어진 마음을 붙잡고싶은 간절한 마음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모든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모른 척하며 살아가고 싶은 마음, 그리고 동시에 차가운 현실에서 달아나고 싶은 마음을 담담한 말투로 노래한다.
7. Lia
Lia라는 인물을 통해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이 곡은, 속삭이듯 부드러운 멜로디로 리스너에게 공감과 위안을 전한다.
애쉬뮤트는 이번 앨범을 통해 리스너들을 자신들만의 세계로 초대하고, 그 안에서 함께 유영하며 감정을 나누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 앨범의 모든 곡을 감상한 후에는 마치 한 세상을 깊이 빠져나온 듯한 여운을 느끼게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