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한형민의 멜로디언 연주 ep 앨범.
1. 동백 야상곡 (Melodion Ver.)
작사 작곡 편곡 : 한형민
해질녘 어스른 동백섬 산책로의 정취를 배경으로 나누었을 수많은 이들의 사랑과 이별.
그것을 긴 세월 같은 자리에서 묵묵히 지켜봐 온 동백의 군락.
꽃망울 터지는 상황을 누군가는 아름답다 할 것이고, 누군가는 아름다움을 담보로 한 고통이라 표현할 것이다.
한 때 누렸던 달콤한 사랑의 기쁨도 어느 해였던가 동백 꽃망울이 터질 때의 아픔으로부터 비롯된게 아닐까?
약간의 윤회사상을 가미한다면, 누군가가 현재 겪고 있는 이별의 아픔도 미래 누군가의 아름다운 사랑을 꽃피울 수 있는 씨앗으로 환생할 수도 있지 않을까?
라틴 퍼커션과 잔잔한 현의 조화로 시작하는 이 곡은 세월이 지나도 변함 없이 치는 파도와 반면에 이젠 실감할 수 밖에 없는 님의 빈자리를 대비시켜 같은 장소에서의 회상을 노래한다.
2. 고향 (Melodion Ver.)
작사 : 정지용 시인
작곡 편곡 : 한형민
정지용 시인의 아름다운 시어들로부터 받은 영감으로 지어진 노래이다.
3. The Second First Time (Melodion Ver.)
작사 작곡 편곡 : 한형민
인트로부터 느껴지는 재즈의 향기가 잔잔하게 주변 공기를 정화한다. 일생의 반 이상을 동거동락한 노부부의 로맨스를 모티브로 한 곡으로, 첫 데이트의 설렘을 인생의 황혼기에도 간직하자는 애틋한 염원을 표현한 곡이라 할 수 있다. 따스한 브러쉬 드럼 터치와 콘트라베이스에 투박한 업라이트 피아노로 얹혀진 서정적인 코드진행이 돋보인다.
* 모든 곡 멜로디언 연주 : 한형민 (Hansba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