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 Chang 2nd Mini EP [Neighborhood]
어릴 적, 그리운 나는 어디로 가버린 걸까.
아득하게 들리는 어린 시절은 이야기로 남아 기록된다. 어떤 이는 글로, 어떤 이는 멜로디로 추억을 상기한다. 기억이 무한하지 않기에 끊임없이 기록하고 우리는 그 시절을 그리워한다. ‘돌아갈 수 있다면.’, 가끔 현실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가정이 하나의 산문이 되어 흐른다. 타닥타닥 빛을 발하며 타는 난롯불, 거실 너머 오가는 말소리, 나를 반겨주는 반려묘, 모든 것이 온기로 가득했다. 그 속에서 깨달은 다정함이기에. 한 글자 적고, 부른 이 노래를 그대들에게 전한다.
Track 01. Paper Cut
“My heart is paper you’re tearing”
덤덤한 도입부 멜로디와 일렉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인상적이고, 후반부 Jay Chang의 폭발하는 가창력으로 사운드를 풍성하게 채운 매력적인 곡이다.
상대방을 사랑한 크기만큼 상처의 크기도 컸기에 다음에 맞이할 사랑을 믿지 못한다. 금방 부서질 듯한 마음이 언제쯤 아물 수 있을까. 찢어진 종이를 다시 붙인다고 한들, 우리는 그 종이를 새것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얼기설기 고친 마음, 날카롭게 조각난 마음. 한없이 약한 마음을 종잇장에 빗대어 이별의 아픔을 전달한다.
Lyrics by DINT, EUGENE (HIGHBRID), Jay Chang / Composed by 최한솔(SSF SOUNDZ), 김환(SSF SOUNDZ), EUGENE (HIGHBRID), DINT / Arranged by 김환(SSF SOUNDZ)
Track 02. LaSalle Ave
“let’s go back now to LaSalle Ave”
R&B, 펑크(Funk), 소울(Soul) 장르를 기반으로 한 1970년대의 빈티지한 사운드와 현대적인 스타일이 특징인 곡이다. Jay Chang의 유니크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리드미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향을 떠올리면, 누군가는 추억이 있기에 따뜻하다고 말하지만, 누군가는 그 시간으로 돌아갈 수 없기에 쓸쓸하다고 말한다. ‘ LaSalle Ave’는 Jay Chang의 어릴 적 기억을 상기하는 공간으로 익숙한 공기와 풍경, 돌아가고 싶은 어릴 적 추억을 노래한다.
Lyrics by Jay Chang / Composed by RODA, Jay Chang / Arranged by RODA
Track 03. Four Seasons
“Because with every season / Comes every reason to start again”
Jay Chang의 오래된 자작곡으로 아티스트의 애정이 많이 담겨 있다. 밴드 사운드의 일렉 기타와 서정적인 보컬의 조화가 인상적이며, Jay Chang의 사계절을 표현한 곡이다.
계절은 시시각각 다른 풍경을 선물하지만, 나의 마음은 변하지 않은 채, 영원을 선물한다. 한 해, 두 해, 겹겹이 쌓인 시간이 상대방과 깊은 라포를 형성하고, 가 속에 녹인 소중함은 듣는 이에게 포근한 감정을 전달한다. 변하는 계절 속, 변하지 않는 마음, 오롯이 상대방을 향한 일관된 마음을 노래한다.
Lyrics by Jay Chang / Composed by Jay Chang, DINT / Arranged by Jay Chang, DINT
Track 04. What You Need (Feat.TAG)
“Tell me What you need”
ONE PACT의 TAG가 작사에 참여 및 피처링하여, Jay Chang과 감각적인 케미를 보여준다. 도입부의 베이스 리프와 휘슬이 인상적이며, Jay Chang의 당돌하고 시원한 가창과 TAG의 독창적인 랩이 어우러져 듣는 이의 흥미를 일으킨다.
상대방에게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사람과 조심스럽게 표현하는 사람이 있다. 전달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당신을 위해 어떤 것이든 해줄 수 있다는 마음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WHAT YOU NEED 역시, 원하는 모든 것을 해줄 수 있다고 말한다. 느끼는 감정을 있는 그대로 노래하며, 고조된 순간을 선사한다.
Lyrics byDINT, TAG / Composed by DINT, EUGENE (HIGHBRID) / Arranged by EUGENE (HIGHBRID), DIN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