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움에 익숙해지려 애쓰지만, 문득 찾아오는 순간마다 감춰둔 마음이 무너진다
'무뎌져가'는 '별들에게 물어봐' 10화 엔딩에서 이브킴(공효진 분)이 공룡(이민호 분)과 인연의 마무리를 통보하는 씬에 삽입되어 극의 애틋한 감성을 고조시켰다.
수 많은 히트곡으로 음악 애호가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는 'AKMU'의 '이수현'은 싱글 앨범 ‘ALIEN’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 바 있으며, 다수의 OST 앨범에 참여하며 본인의 목소리로 안방극장을 찾아갔다.
'무뎌져가'는 미니멀한 편곡에 이수현의 청아한 목소리로 한편의 서정시와 같은 가삿말을 담담하게 읽어나가는 듯 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일상의 무심함과 감정의 깊이가 대비 되는 표현들이 우리들에게 일상 속에 감춰진 슬픔과 사랑의 흔적을 어루만져 줄 수 있게 이수현만의 표현력으로 해석했다.
'별들에게 물어봐'의 OST '이수현 - 무뎌져가'는 드라마의 음악감독인 남혜승, 그와 함께 수 많은 히트 드라마의 OST를 작업한 작곡가 박진호가 함께 하였다. 이수현과 남혜승 음악감독은 '미스터 션샤인', '사이코지만 괜찮아', '도시남녀의 사랑법' OST를 함께 하며 좋은 음악을 들려주었던 만큼 이번 OST 또한 대중들의 가슴속 깊이 뭉클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