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작곡듀오 ‘알고보니혼수상태’와 의미있는 콜라보 ...
대한민국 레전드 가수 ‘혜은이’ 의 50주년 기념앨범의 선공개곡 ‘물비늘’ 이 발매되었다.가수 혜은이는 1975년 ‘당신은 모르실거야’ 데뷔하여, 열정’ , ‘감수광’ , ‘제3한강교’ , ‘당신만을 사랑해’, ‘뛰뛰빵빵’, ‘독백’, ‘비가’, ‘파란나라’, ‘새벽비’, ‘피노키오’ 등 수많은 히트곡의 주인공으로, 1970~1980년대, 10대 가수상, 가수왕, 최고 인기가요상 등 3사 통합 가수왕을 수상하였고, 세계 국제가요제에 한국대표로 출전하여 그랑프리를 비롯해 수많은 수상 경력을 보유한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콘이였다.
신곡 ‘물비늘’ 은 고풍스러운 4분의 3박자의 왈츠풍의 곡으로, 그녀의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물비늘’ 이란, ‘잔잔한 물결이 햇살 따위에 비치는 모양을 이르는 말’ 이란 뜻의 단어이다. 흘러가는 인생을 강물로 비유하여, 서글픈 인생이라고 해도, 물비늘처럼 반짝거리는 날들도 있으니, 인생은 아름답고 의미있다 라는 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고급스러운 보이스와 풍부한 오케스트라 사운드, 반도네온 고상지, 기타 함춘호, 코러스 김현아의 연주가 하나가 되어, 그녀가 살아온 인생처럼, 따뜻하면서 묵직한 감성을 선사하고 있다.
이 곡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로 국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조영남, 정훈희, 윤복희, 최백호 등 가요계의 대가들과 합을 맞춰온, 작곡듀오 ‘알고보니혼수상태’ 가 프로듀싱하였다. 가수 혜은이의 러브콜로 시작된 이 작업은, 의미있는 인연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앞으로 다가올 그녀의 50주년 앨범을 기대하게 만든다.
혜은이가 전하는, 혜은이를 닮은 ‘물비늘’ 에 귀기울여보자 !! 눈감아보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