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베콜라 첫 Mini 앨범 [The Night]는 젬베콜라스러움을 찾아가는 첫 앨범입니다.
아프리카 음악에 대한 '이색, 전통적'이라는 이미지를 깨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전통적인 흐름을 차용하여 대중에게 익숙한 음악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덧붙여 아프리카에는 50개 이상의 나라들이 존재합니다. 나라마다 민족은 더 많고 그에 따른 다채로운 문화가 있습니다.
젬베콜라는 수 많은 아프리카 대륙의 나라들. 그중 서쪽 아프리카 '만뎅문화'권의 음악을 기반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밴드입니다. 만뎅뿐만 아니라 국악, 삼바 등 익숙하지 않은 음악들을 듣고 즐거움을 느낄 줄 아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침잠, 한 밤 / Sedimentation
많은 사람들에게 아프리카 음악은 '이색적, 전통적' 음악이라는 편견으로 다가가기 어려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전통적인 흐름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대중에게 익숙한 음악을 만들어 음악의 다양성을 알리려고 한다.
놀자 / divers
영어 제목인 divers는 다양성을 의미하는 동시에 자유롭게 노는 다이버들을 의미합니다.
다양성의 존중을 입으로만 외치는 사람들에게 짜증도 났었지만 나는 즐겁게 이 문화를 즐기겠다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꼭 아프리카가 아니더라도 국악이나 요들 클래식 등 익숙하지 않은 음악들을 듣고 즐거움을 느낄 줄 아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