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Hate, 양극단을 오가는 치열한 사랑의 헌사
이번에도 권진아는 진솔한 내면의 감정을 마주 보게 하는 음악으로 정규 앨범의 포문을 연다.
자신에게서 비롯된 ‘사랑’의 다양한 모양을 노래하기에 탁월한 보컬인 권진아다. 이번 정규 앨범의 선공개곡인 ‘Love&Hate’는 치열한 사랑에 대한 양가적인 감정을 호소력 짙은 보컬로 담아낸 애절한 팝발라드곡이다.
‘네가 아팠으면 좋겠어. 나보다 훨씬 더’ 라는 역설적인 고백의 시작은 마지막에 ‘난 네가 아플 때 가장 아프단말야’로 반전된다. 권진아는 이 곡에서 타자와 완벽히 일치된 나에게 일어나는 사랑의 저항을 직설적으로 풀어내며 차곡차곡 감정선을 쌓아 올렸다.
서정적인 기타 사운드로 시작해 악기들이 섬세하게 쌓이는 이 곡에서 가장 탄탄한 서사를 담당하며 제 몫의 역할을 하는 악기가 있다면 단연 권진아의 보컬이다. 사랑스러우면서도 격정적으로, 파트와 감정선에 걸맞게 디자인된 보컬은 ‘애증’처럼 대립되는 감정을 강렬한 사랑의 이미지로 한 번에 전복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Love&Hate’ 뮤직비디오에서는 배우 김도연, 홍태준이 서로 지독하게 사랑하고 미워하는 연인으로 분해 열연을 펼친다. 새가지 비디오 이인훈 감독이 연출해 감각적인 미장센으로 현실과 판타지를 오가며 애증이 운명이 되는 과정을 애틋하게 그렸다.
한편, 권진아의 정규 3집 ‘The Dreamest’는 ‘꿈’의 최상급을 의미하는 타이틀로, 지치지 않고 최고의 꿈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아티스트의 메시지가 담겼다. 이 앨범은 2019년 9월 발표된 정규 2집 ‘나의 모양’ 이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으로, 총 10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Love&Hate
네가 못 되게 굴면 나는 네가 세상 그 누구보다 더 아프길 바랐다. 그래서 나는 나 스스로를 무너뜨렸다. 그게 너를 가장 아프게 하는 방법이라는 걸 알고 있었으니까. 사실 정말 못 된 쪽은 나였다.
Lyrics by 권진아
Composed by 권덕근, Clovd(KIM DONGSUNG), Young Chance(NOH YOUNG CHAN), Ayelle(Amanda Lundstedt), Hautboi Rich(Henryk Heymann)
Arranged by 권덕근, Clovd(KIM DONGSUNG)
Original Title : “Nothing”
Guitar 박우정
Bass Clovd
Piano 권덕근
BGVs 권진아
Recorded by 장우영 doobdoob Studio
Digital Edited by 이소윤 박지희
Mixed by 제휘 BUNKER
Mastered by 권남우 821 Sound Master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