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JTBC 히든싱어 ‘송가인 편’ 우승에 이어 히든싱어7 ‘왕중왕전’ 우승까지 거머쥐며 트로트 신동으로 주목을 받고, 2023년 TV조선 미스터트롯2 에서 어린나이에도 당당히 실력을 인정받아 TOP7에 오르며 경연에서 발표한 <사공>을 시작으로 지난 2024년 상반기엔 <살리고>를, 하반기엔 <직진이야>를 발매하고 순수한 상남자의 눈빛과 의지를 노래한 박성온.
이번엔 <왕자님의 꿈>과 <나도 알아요>로 외모에서 목소리까지 한층 더 세련되고 성숙해져 돌아왔다.
타이틀곡 <왕자님의 꿈>은
“길을 비켜라, 왕자님의 행차시다!
길을 비켜라, 왕자님이 나가신다!”
유쾌한 외침 속에 담긴 인생의 진솔한 이야기다.
어린 시절 품었던 크고 반짝이던 꿈과, 그 꿈을 향해 달려온 지난 날들을 유쾌하면서도 뭉클하게 풀어낸 퓨전 세미 트로트로 젊은감성과 중년감성이 공존하는 통합적 신세대 곡이라 할 수 있다.
광대로 태어났다고 소문난 아이가 스스로를 ‘왕자’라 부르며 걸어온 시간, 그리고 그 끝에서 마주한 현실과 희망이 절묘하게 교차하는 가사를 신나는 리듬의 멜로디로 재치 있는 표현과 따뜻한 위로가 담긴 이 곡은, 지금 이 순간에도 자신의 길을 묵묵히 걷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보내는 박성온의 응원가 라고도 할 수 있다.
또한 이 곡은 빠른 퓨전스타일의 EDM곡으로 민속악기와 신디사이저 악기의 조합으로 표현된다. 인트로 대금의 웅장한 울림뒤 빠른 중국풍의 대선라인은 우리 국악음악과 중국음악의 절묘한 만남으로 시작되고 이어지는 가야금, 대금, 일렉기타의 반복적 대선 라인과 뒤를 바쳐주는 코러스 선율이 잘 어우러져 매혹적인 보컬을 잘 받쳐주고 있다. 특히 강렬하고 퍼포먼스적인 드럼 리듬속에 신디사이저 베이스 라인이 대중들의 흥겨움을 한층 더 올려줄것이다.
수록곡 <나도 알아요>는
진정한 부모님의 사랑은 시간이 지난후에야 알게된다.
지고지순한 어머님의 사랑을..
더 늦기전에 깨달은 심정을..
미사어구없이 솔직담백하게 이야기한 곡이다.
박상철에서부터 최근 임영웅, 박군, 박서진, 미스김까지
손만대면 흥행에 성공하는 작사가 박진복과 문선수가 만나
지고지순한 사랑을 박성온의 스타일로 풀어내었다.
변화와 성장을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박성온의 무대는
다시한번 행복과 감동을 선사해 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