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가파른 성장세로 K-팝 신의 중심에 자리매김한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한여름 무더위를 단숨에 날릴 청량하고 박력 있는 응원 에너지를 담아, 선공개 싱글 ‘SLAM DUNK(슬램덩크)’를 전격 선보인다.
ZEROBASEONE은 지난 미니 5집 ‘BLUE PARADISE(블루 파라다이스)’를 통해 데뷔 이후 5연속 밀리언 셀러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 정식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 200’ 차트에 28위로 진입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도약했다. 특히 ‘파라다이스 2부작’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서사와 음악적 완성도를 모두 충족시키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고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이처럼 데뷔 이래 끊임없이 새로운 콘셉트와 장르에 도전하며 다이내믹 청량이라는 컬러를 구축해 온 ZEROBASEONE은 이번 선공개 싱글을 통해, 다가올 정규 1집의 새로운 음악적 방향성과 진화된 정체성에 대한 힌트를 제시한다.
[트랙 소개]
SLAM DUNK
Heads up 우릴 봐 How we break the rules SLAM DUNK!
‘SLAM DUNK(슬램덩크)’는 농구 코트 위에서 펼쳐지는 각본 없는 한 편의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박진감 넘치는 EDM & HIPHOP 장르의 곡이다. 지난 미니 5집의 ‘Devil Game(데빌 게임)’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작곡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만의 개성과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아내며 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청량한 멜로디 라인과 박력 넘치는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SLAM DUNK’는 마치 코트 위를 질주하는 듯한 속도감과 리듬으로, 리스너에게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는 ZEROBASEONE표 응원가이다.
특히 곡 제목처럼 강렬한 덩크슛을 연상시키는 묵직한 베이스 라인 위로, 농구공이 바닥을 튕기는 소리와 운동화의 마찰음까지 생생하게 구현된 디테일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아홉 멤버의 거침없는 보컬이 어우러지며, 실제 농구 경기장 한가운데 서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한다.
가사 또한 ZEROBASEONE이 지닌 패기와 자신감을 농구 게임에 빗댄 노랫말로 풀어내,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전하며 리스너에게 강한 응원의 에너지를 전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