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nia 0:00 - Chapter 1]은 Ashmute가 10년 만에 발표하는 첫 정규 앨범의 첫 번째 챕터이다.
누구나 꾸는 꿈을 소재로, 그 안에서 어떤 것이든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과, 때로는 스스로도 몰랐던 내 안의 감정들이 진실되게 드러나는 지점을 탐구했다. 또 꿈은 때론 따듯하기도, 슬프기도, 무섭기도 하다. Ashmute는 이러한 꿈의 다면적인 속성을 이용하여 인간의 잠재되어 있던 다양한 감정을 서사적으로 연결했다. 앨범의 첫 번째 챕터를 시작으로, 'Somnia', 'Blocks', 'Wait Too Long' 세 트랙을 통해 그 주제를 선명하게 전달한다.
첫 번째 트랙 **'Somnia'**는 마치 책의 첫 페이지를 읽듯, 리스너들을 모든 감정이 허용되는 비현실적인 꿈의 세계로 인도한다. 이어서 **'Blocks'**는 닫힌 마음의 벽 앞에서도 희미하게나마 곁에 존재하기를 소망하는 무조건적인 사랑을 노래한다. 이 사랑에 대한 집착이 현실로 회귀하는 순간, 세 번째 트랙 **'Wait Too Long'**에서는 지나간 인연을 잊으려는 시도와 미련 사이를 끊임없이 방황하며 겪게 되는 감정을 표현한다.
애쉬뮤트 특유의 몽환적이고 중독적인 사운드를 부드러운 리듬과 멜로디컬한 라인으로 애쉬뮤트만의 꿈의 세계를 완성했다. 책의 첫 장을 여는 듯한 감각으로, 리스너들에게 애쉬뮤트가 꾸는 꿈의 첫 번째 챕터를 소개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