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로서 대중들에게 자신을 알리기 위하여 선택할 수밖에 없는 대중적인 곡들로 가수의 여러 가지 장점을 이끌어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보완 할 수 있는 방법은 자작곡을 통한 곡의 소화능력이라 할 수 있다. 이런 능력을 가진 가수들이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므로 팀의 음악적 능력은 놀라울 정도로 다양성을 지니고 있으며 그 실력 또한 나이에 걸맞지 않게 뛰어나다. 그리고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는 장르에 벽 또한 국내의 유능한 작.편곡자들로 스텝을 구성하여 팀의 1집은 보다 알차고 풍부해 졌다. 자신의 감수성을 서정적인 느낌으로 나타내고 있어 대중들은 아주 부드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다. 팀의 1집의 컨셉 또한 기본에 충실하여 다른 음반과의 비교를 대중들에게 숙제로 주어 음악적인 평가를 받고자 한다.
물론 이번 앨범에서 보여지는 모습이 팀의 전부가 될 순 없지만, 일년 여에 걸친 음반 작업은 얼마만큼 많은 노력이 필요했나 알 수 있다. 애절한 발라드와 스케일이 큰 곡들을 지니고 있는 팀 1집은 총11트랙으로 앨범을 구성하였다. 관심 있게 지켜봐 주던 주변 아티스트들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앨범이 될 꺼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총 프로듀서론 팀 본인이 자리를 지켰고 여러 선배들이 곁에서 도움을 주었으나 본인 음반의 색을 지키려 무단히도 노력하여 주변 선배들의 칭찬을 받기도 했다. 시대에 뒤쳐지지 않는 음악과 뛰어난 감성의 음악으로 구성된 이번 팀 1집은 가요의 자존심을 확실하게 세워주는 앨범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 예전미디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