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to
앨범을 끝내며..
코리아나 그룹 식구들과는 37여년동안 함께 활동하였습니다.
88년 서울 올림픽이 지난지 16년만에 저의 Solo앨범을 준비하였습니다.
이 앨범 제작을 위해 협조해주고 참여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그동안 그룹 KOREANA를 사랑해 주셨던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앨범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 앨범의 타이틀곡인 “아들아”를 작곡하였고 앨범전곡을 편곡해준 아들(김석원)에게
고마움과 사랑을 보내며…
그리고 1980년도 arirang singer’s의 앨범을 사랑해 주셨던 분들을 위해 “사랑해 당신을”과
“I love rock and roll music”을 리믹스하였고 경북 달성군에 있는 고향의 비슬산을 노래하여 고향분들께 바치면서…
지금도 생각하면 가슴이 뭉클해지는 1988년 서울 올림픽 잊을 수 없는 감동이었죠.
전세계 사람들이 손에 손잡고(Hand in Hand)노래를 통하여 한국을 더욱 더 널리 알리게 되었고 스포츠를 통하여 세계가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었던 그순간! 평화를 염원하는 우리국민의 뜻을 담았던 the Victory와 함께 우리의 가슴속에 영원히 남을 88서울 올림픽을 다시한번 되새겨 보면서 앨범을 만들었습니다.
이젠 코리아나 그룹이 받았던 그 사랑을 여러분들께 되돌려 드리는 마음과 더불어 불우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노래와 공연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사랑을 부탁드리며…
2004. 4. 14 Koreana Ho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