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alog는 레코드 판(LP)을 지칭하는 은어인 Vinyl과 기계적 의미에서 Digital의 상대적 개념이라 할 수 있는 Analog의 합성어입니다. 이는 곧, 보다 풍부하고 따뜻한 질감의 소리를 추구하는 구성원들의 공통된 음악관을 표현한 것입니다.
프로젝트 그룹 바이날로그는 한국의 전통음악을 깊이 있게 경험하고, 외래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두루 섭렵한 연주자들이 뜻을 모아 만든 일종의 퓨전밴드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날로그의 음악적 여정은 한국의 전통음악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을 바탕으로 그 음악적 재료들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풀어내고 엮어내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형태로 새롭게 만들어가는데 있습니다.
이에 바이날로그는 보다 진지한 자세로 국악이나 외래의 음악, 어느 한 쪽으로의 치우침 없는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있는 음악 형태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바이날로그는 상업 지향적인 음악이 아닌 진정한 의미에서의 대중음악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예술성을 지닌 작품으로서의 대중음악.
그 안에서 전통과 현대라는 시간적인 공간과 지구상의 다양한 지역적, 문화적 공간을 넘나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