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 7집 - 외롭고 웃긴 가게 (1997) by 이상은 (보컬) on maniadb.com

이상은
국내음악
이상은 7집 - 외롭고 웃긴 가게
buy music at
aladin dream record music mate
RELEASE DATE: 1997 (추정) / 대한민국
DURATION: 46:12
# OF TRACKS: 11
ALBUM TYPE: 정규, studio, 7집
GENRE/STYLE: 인디 팝
ALSO KNOWN AS: -
INDEX: 3627

TRACKS

Disc 1
1.
작사:이상은 작곡:이상은 편곡:이상은
이상은
4:00
2.
작사:이상은 작곡:이상은 편곡:이상은
이상은
4:49
3.
작사:이상은 작곡:이상은 편곡:이상은
이상은
4:00
4.
작사:이상은 작곡:이상은 편곡:이상은
이상은
2:56
5.
편곡:이상은
이상은
4:15
6.
작사:이상은 작곡:이상은 편곡:이상은
이상은
3:35
7.
작사:이상은 작곡:이상은 편곡:이상은
이상은
4:10
8.
작사:이상은 작곡:이상은 편곡:이상은
이상은
4:40
9.
작사:이상은 작곡:이상은 편곡:이상은
이상은
4:10
10.
작사:이상은 작곡:이상은 편곡:이상은
이상은
4:39
11.
작사:이상은 작곡:이상은
이상은
4:58

RELEASES

CD :: 1997 (추정) :: 킹 (KSC-7001 SA, 8804524002364)
[Disc 1]
1. 집 / 2. 사막 / 3. 사람은 다 사람 / 4. 새빨간 활 / 5. Super Eraser Medium / 6. Icon (아이콘) / 7. 외롭고 웃긴 가게 / 8. 세레나데 / 9. 비가 / 10. 꿈 / 11. 어기여 디어라
Tape :: 1997 (추정) :: 킹 (KST-7001, 8804524002357)

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8192

Message: str_replace(): Passing null to parameter #3 ($subject) of type array|string is deprecated

Filename: helpers/maniadb_utils_helper.php

Line Number: 896

CD :: 2003-03-21 :: T Entertainment (TEO-074-01, 8809069411305)
[Disc 1]
1. 집 / 2. 사막 / 3. 사람은 다 사람 / 4. 새빨간 활 / 5. Super Eraser Medium / 6. Icon (아이콘) / 7. 외롭고 웃긴 가게 / 8. 세레나데 / 9. 비가 / 10. 꿈 / 11. 어기여 디어라
LP :: 2018-11-20 :: ROUND & ROUND (8809114696381) 180g, 화이트/블랙
[Disc 1]
1. 집 / 2. 사막 / 3. 사람은 다 사람 / 4. 새빨간 활 / 5. Super Eraser Medium / 6. Icon (아이콘) / 7. 외롭고 웃긴 가게 / 8. 세레나데 / 9. 비가 / 10. 꿈 / 11. 어기여 디어라

CREDITS

레코딩 스튜디오 : L&T Studio in Tokyo
-------

Words & Music by 이상은
Arranged & Produced by 펭귄즈 (Penguins)
All Instruments Performed by 竹田元 (다케다 하지무)
Recorded & Mixed by 竹田元 (다케다 하지무)
Mastered by 토오루 오키츠
Recording Studio At L&T Studio in Tokyo
Executive Producer 유가미 산뻬
Co. Manager 김기정
Designed By (drawing & image photo) 어어부
Computer Work 오무 (진달래)
Photograph by 안정혜
Special Thanks To Cross Beat Asia

REVIEW
Trackback :: http://d2.maniadb.com/trackback/A123213

경향신문 Review :: 2008-08-14

Subject : [대중음악 100대 명반]99위 이상은 ‘외롭고 웃긴 가게’

이상은을 설명함에 있어 성별 구분과 여성 뮤지션의 희소성을 강조하는 건 재평가 분위기가 한창 무르익었던 1990년대 후반부터 사실상 무의미했다. ‘더딘 하루’(1991)부터 ‘Asian Prescription’(1999)까지의 흐름에서 일관성 있게 증명한 양질의 결과물들은 성별 구분 없이 그 자체로 전대미문이었기 때문이다. 균일하게 뛰어난 완성도는 개별적인 해석이 용이했고 이상은을 스타일리스트로 바라볼 수 있는 이유였으며 이를 근거로 했을 때 1990년대 그녀와 동일 선상으로 간주할 만한 이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여기서 이상은을 여전히 ‘담다디’로 기억하는 대중과의 간극이 발생하는데, 공신력 있는 음악매체의 부재가 낳은 불편함은 반드시 드러나야 한다. 다시 말해 신보가 발표된 시기에만 ...

TALK

COPYRIGHT (c) 1995 ~ 2022 matia, crevasse, and xfactor's maniadb.com (contact : email)
artist: 281,459 | album: 582,008 | song: 5,463,032 | CC BY-NC-SA 2.0 KR
Page rendered in 0.0440 seconds
We donate for music : 한국대중음악상 | Paranoid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Jazzpeople Magazine | 홍대를 판교로! 커먼 키친 판교
We are sponsored by : YG Entertainment (2022~) | YWMobile (2022) | Bugs (2016~22) | Soribada (2012~16) | NCsoft (2008~12) | Smith&Mobile (2005~08) | KAIST (1995~20??)
But, many big companies still steal our efforts without permission.
About maniadb.com : Wikipedia | Interview @ Ksound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