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소리로 채워진 Hip Hop에 대한 5년의 기록. 2soo (이수) "The First... 0.5 EP"
. Check It Out!!!
- 2002년 3월 5일 (화) 발매
- 힙합의 성지 CLUB MASTER PLAN에서 활동하던 SOUL FOOD 출신 2soo의 첫 솔로 앨범.
- MP RECORDS의 마케팅 발매 첫 음반
- 작사, 작곡, 프로듀서, 랩, 녹음, 믹싱, 마스터링을 인디 방식으로 혼자해낸 One Man Project 앨범.
- 재즈와 아날로그에 기본을 둔 대중적이면서도 따사로운 사운드.
- 초판 보너스 스티커 수록
- 허니 패밀리 출신의 수정, 양동근 앨범에서 빠른 랩을 보여준 바 있는 Miniman, 파티튠 사운드의 대명사 Soul Food, 2001 대한민국 참여로 잘 알려진 Daggaz 등 피처링 참여.
MP RECORDS 100 시리즈 첫 앨범
그간 JOOSUC “Beatz 4 Da Streetz", "Only The Strong Survive", MP HIP HOP 2000 "超", MP HIP HOP 2001 "大舶", DJ soulscape "180g Beatz", ONESUN "漁父詞”, CLUB MASTER PLAN LAST LIVE "STILL-A-LIVE" 등 12장의 음반을 발표한 바 있는 힙합 레이블 마스터 플랜이 기존 000 시리즈 음반과는 별도로 새롭게 100 시리즈 선보인다. 언더그라운드씬의 괜찮은 뮤지션, 앨범들을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자 탄생했으며, MP Records의 마케팅과 서포트가 이루어질 것이다. 그 첫 번째로 소개되는 작품은 SOUL FOOD의 멤버였으며, 솔로로도 적지 않은 공연을 갖은 바 있는 2soo의 음반이다. 자주(自主) 성향의 음반으로 모든 작업을 스스로 해결할 정도로 아티스트쉽이 강한 뮤지션이다.
5년간의 노력의 집결체
2soo에게 있어서 첫번째로 기록될 공식적인 첫앨범 0.5 EP에는 그의 지난 5년간의 노력이 집결되어있다. 전곡의 프로듀서, 작사, 작곡, 편곡, 랩, 믹싱, 녹음, 마스터링을 맡은 그가 고집스럽게 Represent하고 싶었던 것은 바로 Hip Hop의 태초에서 부터 간직해온 Analog적인 느낌이다. 앨범곳곳에 깔려있는 LP Noise와 Tension Chord가 이런 노력의 흔적을 대변해준다.
적재적소에 안배된 피처링
총 10 Track이 수록되어있는 이수의 이번앨범에는 많은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다.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빠른 랩 스킬의 소유자 Miniman, 곧 메이져 데뷔 앨범을 발표할 예정인 그의 오랜동료 Soul Food, 역시 새로운 포맷의 앨범을 준비중인 허니패밀리 출신의 여성 래퍼 수정 aka Sue, 얼마전 해체한 대거즈의 여성 래퍼 예솔, 김진표 3집에서 인상적인 랩을 들려준 바 있는 신인아닌 신인 Shader등이 Rap Session에 참여하였다. 또, 흑인 Voice의 느낌을 잘 소화해내는 이민수, 아카펠라 그룹 출신으로 ONESUN 음반에도 참여한 바 있는 Lucy 등이 인상적인 보컬을 들려주고 있고, 4wd의 온라인 히트곡 "노자"를 작/편곡 한바있는 Jazz Pianist QJ002가 곡의 Arrange와 Session에 참여했다.
불법 MP3 유통, 앨범연기, 팀해체, 뮤지션간의 갈등 등의 이유로 계속되는 힙합계의 침체속에 "더이상 새로운 얼굴이 없다"는 절망이 팽배한 한국힙합씬에서 그가 제시하는 새로운 대안에 귀를 기울여보자.
[자료 : 드림비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