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보다 더 빛나는 "큐빅 - Q.BIG" 4인조 혼성그룹!!
큐빅은 QUEEN으로서 메인 보컬이자 팀의 홍일점인 '소리'를 뜻하며 BIG은 랩퍼 멤버의 평균신장이 180CM 이상에서 느껴지는 듬직함을 뜻한다.
앨범구성은 DISCO풍의 FUNKY리듬을 가미한 곡들로 주를 이루고 있을 뿐 아니라 HIP-HOP, R & B, HOUSE등 전 장르에 도전한 그들의 음악적 성숙도는 신인답지 않은 면에 놀라움을 감출수 없게 한다.
무엇보다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소리의 파워풀한 VOICE는 베테랑 싱어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이 돋보이며, 다년간 재즈댄스를 몸에 익혀 춤실력 또한 대단하다.
11년 동안 캐나다 생활로 독특한 매력이 풍기는 'DAENEE-데이니'는 전곡에 랩메이킹을 맡았으며 '유채영' '샵' '디바' '쿨' '김종국' 등의 수많은 곡의 SESSION에 참여한 바 있으며 저음톤에 힘을 가미한 카리스마적인 랩을 들려주고 있다.
타이틀곡 '체념'은 최근 '신승훈' '유채영' '피아노' 등을 작,편곡한 김현직의 신세대감각의 곡으로 단순한 리듬의 HOUSE곡과는 달리 FUNKY한 분위기를 가미한 HOUSE 리듬으로서 애절한 멜로디와의 조화로운 만남이 작사가인 한경혜의 이별을 얘기한 공감가는 가사와 함께 조화를 이룬 곡이다.
'TURN'이란 곡은 '체념'과 함께 현재 케이블방송에 자주 방송되는 곡으로 FUNKY리드뫄 유로 멜로디의 세련된 느낌을 주며 테크니컬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살린 김한규의 곡으로서 가사는 헤어짐을 앞둔 대립된 감정을 표현한 전 "노이즈" 멤버 '한상일'이 작사해 주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