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처럼 힙합 앨범이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질 때가 아닌 90년대 중, 후반 한국에서의 힙합은 분명 비주류였고 스나이퍼는 그 중에서도 비주류였다. 언더그라운드 힙합 씬에서 '마스터플랜'의 뮤지션들이 그 무대를 장악하며 언더힙합 = 마스터플랜이라는 공식을 성립해 나갈 때 스나이퍼는 클럽 '라이브'와 '슬러거' 등의 무대에 서고, 몇 장의 컴필레이션 앨범에 참여하며 차츰차츰 인지도를 넓혀나갔다. (그리고 소리바다에 잔뜩 깔려있던 그의 MP3 파일들도 그의 인지도 형성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하지만 언제부턴가(아마도 이 앨범이 발매된 직후부터) 스나이퍼는 '언더힙합의 황제'라느니 '무관의 제왕'이라느니 라는 말로 불리워지기 시작했다. 물론 이 수식의 절반 이상은 소속사의 홍보와 바보 미디어들의 단순 부풀리기성 문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