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를 제패할 신예 락 그룹 TRAX
2nd single
12월 15일 한, 일 동시발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맹활약을 펼칠 기대주, TRAX의 2번째 싱글 가 12월 15일 한, 일 동시 발매된다. 지난 7월 발표한 데뷔 싱글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TRAX는 새로운 싱글 로 일본에서 데뷔하게 되며,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Scorpio’의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타이틀곡 ‘Scorpio’, 일본 록의 전설 YOSHIKI와 TRAX가 결합한 걸작!
TRAX의 일본 데뷔 첫 싱글 타이틀 곡인 ‘Scorpio’는 일본의 전설적인 록그룹 “X-Japan"의 리더이자 프로듀서인 YOSHIKI가 프로듀싱 및 작곡, 편곡까지 모두 담당하였고, 녹음 및 편곡, 그리고 믹싱 작업까지 모두 미국 L.A의YOSHIKI Studio인 Extasy Recording Studio에서 진행 되어 TRAX에 대한 기대와 애정을 보여주었다. 또한 한국어 작사는 리드보컬인‘Typhoon'이 맡아 YOSHKI의 곡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뤘다.
이 곡은 YOSHIKI가X-Japan 시절부터 유지했던 독특한 색깔인 강렬한 기타 사운드와 대조적인 피아노의 연주가 결합된 형태로 진행되며, 마치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버라이어티한 구성은 시적이고 자아성찰의 내용을 담고 있는 가사와 더불어 현대 록 음악의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한다. 하드 록과 Hip-Hop Core를 뛰어넘어 클래시컬한 색깔도 느껴지는 크로스 오버, 이것이‘Scorpio’의 매력이다.
일본 신주쿠 거리에서 촬영된‘Scorpio’M/V는 야외 라이브 공연의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20여대의 카메라와 헬리콥터에 의한 공중 촬영 등이 동원되어 장대한 스케일을 보여주었다.
그 외에도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X-Japan의 곡을 TRAX가 Remake한 ‘Tears’, 트랜디한 하드록 곡 ‘Beat Traitor’, 사이키델릭한 분위기의 ‘Knife’, 한국 싱글에만 수록되는 멤버Rose가 작사, 작곡한‘Over the Rainbow...?’의 피아노 버전과 락 버전등 총 6곡이 담겨있다.
이번 싱글 출시로 한국과 일본 동시공략을 노리는 TRAX는 일본에서 싱글 홍보 활동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12월 12일 4명의 멤버가 펼치는 공식적인 첫 공연인‘X-TRAIL JAM in Tokyo Dome’(전세계 top class 스노우 보더 들이 모여 펼치는 스노우 보딩쇼)행사에서‘Scorpio’,‘Tears’,‘Beat traitor’등 3곡을 열창해 청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로 한, 일 동시 공략을 노리는 TRAX, 한국과 일본을 넘어 아시아가 TRAX에 물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Album Review]
★ Scorpio
Korean Words by Typhoon / Words by Macdonnell Douglass
Additional Rap & Words by 유영진 / Music: YOSHIKI / Arrangement: YOSHIKI
TRAX의 일본 데뷔 첫 싱글 이자 한,일 동시발매 되는 이 곡은 일본의 전설적인 록그룹 “X-Japan"의 리더이자 프로듀서인 YOSHIKI가 프로듀싱 및 작곡, 편곡까지 모두 담당하였다. 또한 녹음 및 편곡, 그리고 믹싱 작업 까지 모두 미국 L.A의 YOSHIKI Studio인 Extasy Recording Studio에서 진행되어 TRAX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었다
또한 한국어 가사는 TRAX의 리드보컬인 ‘Typhoon'이 담당을 하여 YOSHIKI의 곡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Scorpio’는 X-Japan 시절부터 독특한 색깔로 자리 잡았던 강한 디스토션 기타 사운드와 아주 대조적인 피아노의 연주가 결합되어 있는 형태로 진행되며, 마치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듯한 버라이어티한 구성은 시적이고 자아성찰의 내용을 담고 있는 가사와 더불어 현대 록 음악의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한다.
연주에도TRAX 멤버와 미국에서 활동 중인 스티브 스티븐스 등 쟁쟁한 연주력을 과시하는 세션들, YOSHIKI가 참여하여 TRAX의 음악적인 면을 최대한 살리는 완벽한 프로듀싱을 보여준 YOSHIKI의 또 다른 걸작이라 할 수 있겠다.
★ Tears(TRAX Ver)
Korean Words by 조윤경 / Words by Hitomi Shiratori & YOSHIKI
Music: YOSHIKI / Arrangement: Ch@ppy
일본에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X-Japan의 곡을 TRAX가 Remake한 곡이다. 쓸쓸한 이별과 추억의 감성을 잘 표현해 낸 리드싱어 “Typhhon"의 보컬은 원작을 능가하는 표현력을 보여주고 있고, 새롭게 편곡된 구성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 되어 TRAX만의 색깔로 풀어냈다.
★ Beat Traitor
Korean Words by 조윤경 / Words by Yokinojo Mori
Music: Nagano / Arrangement: Nagano
‘Beat Traitor’는 이 앨범에서 가장 트랜디한 하드록 곡으로, 압도적인 기타의 리프 와 다이내믹한 Rap 구성은 최근 록 음악계의 흐름을 가장 많이 반영하고 있다. 가사의 내용 또한 하드록에 가장 어울리는 자아비판과 성찰, 사회에 대한 인간성의 회복을 외치는 강렬한 색채의 단어들로 채워져 있어 곡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 Knife
Korean Words by 조윤경, 윤 정 / Words by Yukinojo Mori
Music: Masanori Takumi / Arrangement: Masanori Takumi
이 곡은 하드코어와 Emotional Core가 결합된 형태로 록음악의 한계를 뛰어넘어 사이키델릭한 분위기까지 담아냈다.
가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정신적인 집착으로, ‘Knife’라는 날카롭고 강렬한 도구를 이용하여 상상 속에서라도 사랑하는 사람을 자기 안에 가두고 영원히 떠나지 못하게 하려는 병적인 사랑의 환상을 가사를 통해 잘 그려냈다. 이러한 몽환적인 가사와 사이키 델릭한 곡 분위기의 절묘한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다.
★ Over the Rainbow...? (Piano Ver)
Words by ROSEBEET'z / Composed by ROSEBEET'z & GRV / Arranged by GRV
Over the Rainbow...?의 Piano Version인 이 곡은 사랑에 대한 서정적인 가사와 Rose의 뛰어난 Piano 연주, Typhoon의 감미로우면서도 강한 음색이 어우러져 있는 깔끔하면서도 아름다운 선율을 전달해주는 곡이다.
Rose가 작사, 작곡을 담당한 Over the Rainbow...?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간절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메시지를 ‘비’를 통해 감성적으로 표현했으며 특히 반복되는 후렴부분은 따라 부르기 쉽도록 심플하게 구성해 노래가 다 끝난 뒤에도 귓가에 맴도는 여운을 선사한다.
★ Over The Rainbow...? (Rock Version)
Words by ROSEBEET'z / Composed by ROSEBEET'z & GRV / Arranged by GRV
Over the Rainbow...?의 Rock Version인 이 곡은 Piano Version과는 전혀 다른 곡이라고 느낄 정도로 강렬한 느낌과 구성을 선사하며, 가사 역시 좀 더 구체적인 메시지를 첨가하여 보다 직설적인 화법을 구사하고 있다.
Over the Rainbow...?는 같은 곡이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로 연출된 두 가지 버전을 비교하면서 듣는 재미도 전달하는, TRAX의 한국 음반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보너스 트랙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