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일이다. 다크 트랭퀼리티(Dark Tranquillity)는 매 앨범에 계속성과 차별성을 동시에 부여해왔으며, 창의력과 표현력이 정체된 적이 없다. 이러한 일관됨은 십 수년의 역사를 가진 밴드에게선 좀처럼 찾기 힘들고, 메틀 중에서도 스피드를 중시하는 분파에 속하는 다크 트랭퀼리티의 거친 음악이 서늘하고 음울한 파란색을 띄었다는 것 또한 그렇다. 음악을 폭넓고 깊게 들은, 또는 듣는 이가 만드는 음악과 그렇지 않은 이의 음악엔 차이가 있는데, 다크 트랭퀼리티는 전자의 경우였다. 그렇게 열려있었기에 [Projector](1999)와 같은 혁신이 가능했고, [The Gallery](1995)와 함께 비문(碑文)으로 깊게 새겨질 문구 하나를 보탤 수 있었다.유럽 언더그라운드에서 새로운 바람이 일 무렵,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