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fore you sleep…] 이번 신인가수 김우주1집 앨범 타이틀 제목이다.
무엇을 의미 하는 것일까?
우주가 생각하는 Before you sleep… 은??
“저의 이번 앨범의 전체적인 Tittle은 “LOVE STORY"입니다.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아름답고도 애절한 사랑 이야기들로 이루어진 김우주 1집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고 싶은 말들을 노래로 대신 전하고 싶은 분들께 선사하고자 사랑하는 사람이 잠들기 전에.... 란 뜻이 첫번째 의미입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제 노래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께 항상 우주가 노래를 한다, 모든 분들이 잠들기 전에 가장 편한 상태에서 들으실 수 있는 앨범, 또는 그 분들 곁에 항상 우주가 있다, 제 노래를 듣는 모든 분들 곁에서 우주가 노래를 한다,란 뜻 을 담아 가수로써 대중들과 항상 호흡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Before you sleep...” 이라고 지어 보았습니다.”
이 제목에서 말하고자 하는 우주의 의도는 사랑하는 연인들에게 자신의 노래가 들려지길 원하고 다른 의미로는 가수로써 대중들에게 자신의 음악을 선물하고픈 작은 소망으로 해석해도 될 것 같다.
앨범 구성
“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네가 싫다 고백하는 날 보는 일...
널 두고 눈을 감아야만 하는 일... 난 결국 말을 하죠 ‘헤어지자.... 그만..’ ”
- 김우주 1집 수록곡 난 지금 헤어진다. 中 -
사랑하는 사람에게 아픔을 주지 않기 위해 슬픈 고백을 되뇌이는 당신에게 살며시 다가갑니다.
김우주 1st "Before you sleep…"
5월초 우리에게 플라토닉한 사랑이 온다.
마음에 서서히 젖어드는 편한 선율과 어린나이 답지 않은 풍부하고 섬세한 보컬을 자랑하는
[김우주]는 침체된 음반계에 활력소가 될 만한 신인.
SKY ENTERTAINMENT에서 2003년에 계획한 오디션에서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쿨의 ‘이재훈’에게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았으며, 인기가수 ‘바다’ 또한 그의 가창력을
인정한 실력파 신인.
-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아름답고도 애달픈 사랑 이야기로 총 12곡 이 수록된 1집
총 12곡의 정규 음반을 들고 나온 [김우주]는 신인답지 않은 재능으로 오래 전부터
음반계와 연예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이번 1집 ‘Before you sleep…'은 그동안 대중의 귀를 즐겁게 해 주었던 가수 ‘쿨’의 음반에 주옥같은 곡을 만들었던 드림팀과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만들어낸 하나의 작품과도 같은 앨범.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2여 년간의 보컬 트레이닝을 받으며,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120여곡의 선정과정을 통해 엄선된 12곡을 선보인다. 앨범 타이틀 곡인 “편지”는 아름다운 선율에 흐르는 서정적인 느낌으로 떠나보낸 사람을 그리워하며 편지를 써 내려가는 자신을 노래한 곡이다. 사람들의 마음에 쉽게 파고 들 수 있는 멜로디와 슬픔이 동시에 내재된 발라드 곡이라 할 수 있다. [김우주]의 잔잔함 속에 묻어있는 힘 있는 보컬과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그 깊이를 더 하였고, 인터넷과 모바일에 친숙한 현 시대에 살고 있는 대중들에게 깊은 향수와 애잔한 사랑을 더해주고 있다.
이에 한 몫 더하자면, ‘힙합전사 은지원’이 퓨쳐링에 참여한 “독”은 앨범 속 유일한 댄스곡으로 강한 비트와 세련된 기타 선율이 돋보인다. 우연히 [김우주]의 보이스를 듣고 신인 같지 않은 좋은 음색이 맘에 들어 자신이 직접 랩 메이킹 하여 함께 불러보고 싶다는 제의를 함으로써 같이 음악작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많은 정성을 들여 [김우주]의 곡 작업에 참여하는 열의를 보여준 ‘은지원’은 돈독한 후배 사랑을 보여주었다.
이번 앨범에 타이틀곡인 “편지”와 후속곡인 “독”을 작곡한 ‘기호’는 가수 ‘쿨’의 전반적인 프로듀싱과 작곡을 맡아온 실력파 프로듀서이다. 또한, 2004년 콘텐츠 업계의 새바람을 몰고 온 최고의 히트곡인 COOL 이재훈의 “사랑 합니다” 와 “단 하나의 사랑”을 작곡한 위종수의 “이별은 없다”, 쿨 앨범 중에서 주로 아름다운 사랑 노래의 곡을 만들어낸 장본인인 작곡가 김형규의 “난 지금 헤어진다.”란 곡과 슬픔을 담담하게 표현하는 절제된 [김우주]의 음색으로 한데 어우러져 다시 한 번 대중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 앨범 수록곡인 김진훈의 “일년 되는 날”과 김헌직의 “선물” 역시 사랑이 가득한 오월에 어울리는 곡으로 이번 1집은 어느 곡 하나 빼놓기 힘든 타이틀 성을 가진 다양한 곡 구성의 묘미를 맛볼 수 있다.
- 해외 올 로케이션의 앨범 자켓과 뮤직비디오
뉴질랜드 올 로케로 이루어진 뮤직비디오와 앨범 자켓 촬영은 파스텔 톤의 화사함에 [김우주]의 슬픔을 더함으로 곡들의 개성과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주었고, 앨범 자켓 사진만으로 현재 CF계약 및 드라마 영화 OST 등등 진행 중에 있다.
2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해오면서 최고의 뮤지션들의 도움으로 앞으로의 고속질주를 예감이라도 한 듯 벌써부터 [김우주]에 대한 비상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05년 너무나도 사랑하고 싶은 한명의 순수한 뮤지션이 우리 앞에 나타난다.
오랜 침체기에 놓인 음반계에 봄이 오는 것 같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