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를 제대로 아는 젊은이들의 트렌드 음악인들과 대중, 평단과 미디어에서 동시에 인정 받고 있는 새로움이 있는 음악!!
토와테이, 몬도그로소, 판타스틱 플라스틱머신 등이 이끌던 일본의 클럽씬은 새로운 수혈의 시기를 맞이하였다. 하우스, 일렉트로니카에 브라질리언 리듬과 재즈적인 요소를 섞어서 좀 더 유연하고 세련된 사운드로 다듬어 나가는 것을 지향하게 되면서 이펙트와 멜로디에만 의존했던 기존의 음악들과는 달리 질감적으로 풍부한 밀도 있는 음악들이 선보이기 시작한다. 이런 과도기의 시기를 겪고 있는 요즘, 그들의 3집 'PEOPLE TO PEOPLE'은 발매되자마자 시부야의 모든 음반샵의 톱으로 랭크되면서 단연 독보적이고 핵심적인 신 세대의 음악으로 주목 받았다. 제2의 몬도그로소, 젊은 판타스틱 플라스틱 머신 이라는 호평을 들으며, 일본 클럽씬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고 있는 남성 듀오 스튜디오 어파트먼트는 재즈, 하우스 그리고 브라질리언의 리듬을 절묘하게 융합시키고 있어 일본 내에서는 평단과 팬들로부터 전세계적인 아티스트로의 성장을 기원하는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팀 내에서 디제잉과 리믹스를 하고 있는 MASANORI MORITA는 이미 PUFFY, BOO 그리고 영화 [춤추는 대수사선] OST의 리믹스를 담당하면서 실력을 인정 받아 왔으며, 지난 4월에는 한국에 내한하여 디제잉을 선보인 바 있다. 작곡과 편곡, 연주를 도맡아 하고 있는 MOBORU ABE는 일본 내 그룹 MIZZ, APRIL SET의 멤버이기도 하면서 수많은 아티스트, DJ들과의 작업으로 이름을 알려 왔었다. 이런 두 멤버의 화려한 경력과 방대한 음악적 지식은 STUDIO APARTMENT의 탄탄하고 풍성한 사운드의 기반 이 되어 강렬한 사운드 스케이프를 펼쳐 보이고 있는 것이다.
본 작은 메이저 레이블인 뉴월드 프로덕션오렌지 페코가 소속되어 있기도 한으로 이적하여 두 번째로 발표한 3집 'PEOPLE TO PEOPLE'이다. 이 앨범을 통해서 이들은 하우스의 본 고장인 유럽과 미국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미국의 DJ차트와 각종 댄스뮤직차트에 랭크되는 등 전세계의 젊은이들에게 사랑 받게 되었다. 또한 일본은 물론 한국에도 이들의 명성이 알려지게 되면서 파티의 단골 DJ로 자주 오가고 있다. 앨범에 수록된 곡을 살펴보면, 두 번째 트랙인"ONE TRUE LOVE"는 유럽의 유명 하우스 전문 레이블에서 라이센스되어 전세계 클럽 가를 달구고 있다. 또한 스티비 원더의 명곡 "ISN'T SHE LOVELY?"를 리메이크한 곡과 일본에서 아파트 광고에 쓰였던 "LOVE IS THE ANSWER" 등이 수록되는 등 전작에 비해 대중적인 감성까지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 그렇기에 일본의 유명한 뮤지션들은 물론 젊은 음악인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이들의 음악은 바로 문화를 제대로 아는 젊은이들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다.
- 자료제공: 해피로봇레코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