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토지’, ‘눈꽃’, ‘쾌걸춘향’ 등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활동중인 김윤
드라마 ‘토지’, ‘눈꽃’, ‘쾌걸춘향’ 등에서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젊은 음악가 김윤이 3년만에 새로운 앨범을 들고 찾아왔다.
김윤은 10대 초반 중학교 시절부터 작곡을 시작하여 데뷔앨범 <Remember>의 모든 곡을 스스로 작곡, 편곡 그리고 프로듀싱을 했다.
또 드라마 ‘토지’에서 애절한 해금곡의 작곡자로, ‘쾌걸춘향’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20대의 젊은 천재 음악가이다.
* 젊은 천재 음악가 김윤의 3년만에 만나보는 “3년간의 기록”
2003년 발표한 데뷔앨범 <Remember>에서 탁월한 멜로디 감각과 아름다운 서정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잇는 김윤의 두번째 앨범 <dreaming in the blue sky>는 3년간의 기록을 담은 “일기장”과 같은 앨범이다.
.<dreaming in the blue sky>는 다양한 구성과 안정적인 멜로디로 3년간의 완숙미를 선보이고 있고, 간결하지만 감각정인 피아노 터치와 풍성한 현악이 조화를 이루어 더욱 감미롭고 서정적인 음악들로 이루어져있다.
‘Colors Of You’는 피아노 솔로 곡으로 친숙한 멜로디에 깔끔한 피아노 선율로 사랑을 담은 곡이다.
‘Memories of Wind’는 피아노와 바이올린의 조화가 가장 돋보이는 곡으로 바이올린 소리로 ‘바람’과 ‘기억’의 느낌이 잘 묘사되었다.
‘Moonlight Waltz’는 풍성한 현악기로 구성된 왈츠 곡으로 왈츠의 4분의 3박자와 현악기의 소리가 마치 달빛의 몽환적인 분위기 연상케 하는 곡이다.
‘Beyond The Shadow’는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느낌으로 시작하여 잔잔한 피아노 솔로 끝나는 곡이다.
이 밖에 피아노 솔로 곡으로 ‘사랑..일까? Part 1’ ‘사랑..일까? Part 2’는 친숙하고 잔잔한 멜로디로 ‘사랑’에 관한 여러가지 감성을 표현하고 있다.
* ‘토지’, ‘눈꽃’, ‘창공’, ‘쾌걸춘향’ 등 주옥 같은 드라마 주제곡 5편 수록
류시원 주연 드라마 ‘창공’의 일본판 주제곡 “Dreaming In The Blue Sky”는 젊은 남녀의 꿈과 사랑을 담은 드라마로 피아노와 현악기의 선율로 높이 날으려는 젊은 남녀의 마음 잘 표현한 곡이다
또 윤손하 주연 드라마 ‘눈꽃’의 일본판 주제곡 “Snow Flower”는 여주인공의 슬픈 삶을 담아낸 곡이고, 김현주, 유준상 주연 드라마 ‘토지’의 주제곡 “토지 Toji”는 드라마의 시대적 배경에 따라 웅장한 느낌의 곡이다
“Kissing You” 는 이동건 주연 드라마 ‘낭랑18세’ 일본판 주제곡으로 잔잔하면서 절제하는 듯한 피아노 터치로 주인공의 마음을 애절하게 드러내고 있다
한채영, 재희 주연 드라마 “쾌걸춘향”의 “행복하길바래”의 연주 곡 버젼으로 피아노와 현악으로 주인공의 슬픈 감성을 잘 표현한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