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도도 귀부인과 뻔뻔쪼잔 배짱남의 막상막하 캐릭터 코미디!
2006년 대한민국 드라마의 新트렌드를 창조할 유쾌발랄엽기 로맨스 [환상의 커플].
OST 역시 드라마만큼이나 독특하고 개성만점 음악들로 가득 채워졌다.
실력파 가수들과 히트 메이커로 이름난 최고 뮤지션들이 뭉쳐 드라마 속 재미와 감동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다.
이번 앨범의 Main Title인 미디움 템포의 팝발라드‘Just We’는 박화요비의 ‘맴맴돌아’, 일락의 ‘애수’ 등으로 유명한 작곡가 이상호의 곡으로 화이트 소울의 시원하고 깔끔한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또한 실력파 작사가 조사라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가사가 더해져 곡의 전체적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으며, 가창력으로 정평이 난 보컬리스트 더원을 주축으로 결성된 신생 그룹 M.family의 하모니가 절정을 이룬다. 도입부의 잔잔한 느낌으로 시작해 후반으로 갈수록 클라이막스에 치닫는 듯한 감정 표현이 특징이고, 더원의 애절한 보이스와 다양한 음악 활동으로 이미 실력을 닦은 신인 3명의 개성 있는 목소리로 풍성한 화음을 채웠다. 코러스 또한 멤버들만의 목소리로 참여해 곡의 통일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러브테마 ‘Want U!’는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OST로 손꼽히는 드라마 ‘궁’의 주제곡 ‘퍼햅스러브’의 작곡가 박근철, 작사가 김이나가 다시 한 번 콤비를 이루어 그들만의 달콤하고 감미로운 러브송을 탄생시켰다. 특히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 ‘가슴앓이’의 지영선이 그녀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음악에 실어 사랑을 시작하는 설레임을 한껏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귀에 감겨 드는 멜로디라인과 지영선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누구라도 한 번 들으면 또 듣고 싶어질 중독성 강한 노래이다. 시원한 아카펠라 코러스가 더해져 스위트한 곡의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으며, 듣는 이로 하여금 행복한 미소를 띄게 만드는 전형적인 러블리송이다.
김종국의 '한 남자'로 전국을 ‘한 남자’ 열풍으로 몰아 넣었던 최고 히트 작곡가 황찬희의 곡인 ‘왜, 날’은 애절한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준다. 잔잔한 멜로디와 지영선의 흐느끼는 듯한 보컬이 아름다운 울림으로 전해져 곡의 감성지수를 극으로 끌어올리며 듣는 이의 가슴을 파고 든다.
'Happy my star'는 신인가수 건휘의 1집 [1st Album]에 수록되어있는 곡으로 음악의 느낌이 전체적인 극의 분위기와 잘 어울려 전격 수록된 노래이다. 힙합 스타일이 가미된 팝댄스곡으로서 보아의 ‘아틀란티스 소녀’, 동방신기의 ‘I'LL BE THERE’ 등 국내 최고 작곡가인 황성제의 작품이다. 또한 신인답지 않은 노련미와 파워있는 보이스로 주목받은 가수 건휘의 보컬이 곡의 느낌을 한층 살려준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한 밝은 느낌의 노래이다. ‘기억’ 역시 건휘의 곡으로 서정적인 가사와 구슬픈 멜로디가 건휘의 촉촉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마치 비가 내리는 듯한 느낌을 준다.
톡톡 튀는 구성과 개성만점의 연기로 최강 로맨틱 코미디의 新트렌트 창조를 선언한 드라마 [환상의 커플]. 최강의 라인업으로 제작된 알짜배기 OST가 그를 뒷받침해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