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타공인 홍대 클럽씬 최고의 힙합 디제이 겸 프로듀서인 스케쥴원은 6장의 믹스 CD와 대만, 홍콩, 일본 등지의 해외 파티 출연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왔다.
2005년 말 바스코, 프랙탈 등과 3인조 프로젝트 팀 스핏 파이어(SPIT FIRE)를 결성하여 앨범 발매 및 전국 투어를 가졌던 그는 GOD의 투어 디제이, 비의 4집 앨범 세션과 비의 월드 투어 프리미어 디제이로 활동하였으며, SBS 라디오 '텐텐클럽', CH[V] 'A-Live', KBS-TV '가족오락관' 등의 고정 게스트로도 얼굴을 알려왔다.
그의 첫 솔로 음반이자 국내 최초의 격투 음반으로 기록될 "Fight 4 Right"는 스케쥴원이 모든 곡의 프로듀서 및 작곡과 일부 랩을 맡고, 동료 뮤지션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형식의 미니 앨범으로 각각의 곡들은 스케쥴원이 좋아하는 선수들에 대한 헌정의 의미를 담고 있다.
앨범에 앞서 디지털 싱글로 먼저 공개되는 ‘Fight 4 Your Right’는 앨범의 타이틀곡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곡으로 원조 슈퍼 코리안이라 불리는 데니스 강(Denis Kang)에 대한 트리뷰트 곡이다. 최근 앨범 “One”과 국악과 힙합이 크로스오버된 트랙 ‘넌 내게’를 통해 뒤늦은 주목을 받고 있는 원썬(Onesun)을 필두로 대전 출신의 신예인 죠 브라운(Joe Brown)과 우-사이드(Woo-Side)가 피처링에 참여한 곡이다. 지난해 부상에도 불구하고 프라이드 웰터급 GP의 준우승을 차지하며 불굴의 투지를 보인 데니스 강의 이미지를 떠올리기에 부족함이 없는 공격적인 사운드를 담고 있다.
함께 디지털 싱글로 공개되는 ‘Where You At Boy’는 국내 격투 메이저 대회인 스피릿 엠씨(Spirit MC)의 초대 웰터급 챔피언인 남의철에 대한 헌정곡이다. 부산을 거점으로 활동중인 힙합 듀오 언터쳐블(Untouchable)이 랩을 담당한 곡으로 상대를 향해 결코 피하지 않고 저돌적인 인파이팅을 구사하는 붕붕머쉰 남의철의 특징을 잘 묘사하고 있다.
스케쥴원은 이번 작업을 필두로 국내외 격투 선수들을 향한 이미지 뮤직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힙합과 격투의 나름의 거칠지만 감동이있는 문화를 연결하는 조력자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