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핑클, 조성모, 강성연(보보) 등을 프로듀싱 하였던 안정훈 프로듀서가 3년간의 작업준비기간을 마치고 2007년 2월 솔로여가수 SAT의 첫 데뷔음반을 선보인다. 지난해 12월 이민우 M이 프로듀싱한 디지털싱글 ‘SAT with M’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었던 SAT는 이미 실력파 신인으로 올 상반기 최고의 기대주로 손꼽히고 있다
SAT
SAT는 영화 ‘분신사바 OST’‘그 놈은멋있었다’그리고 드라마 ‘불꽃놀이 OST’’눈의 여왕 OST’등에 참여하는 등 데뷔전부터 실력을 인정받아 각종 드라마와 영화 OST에 참여한 실력파 신인이다. 또한 잡지 모델로도 활동하는 등 노래실력 뿐만 아니라 연기와 댄스 모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어 만능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고루 갖추고 있다.
이름처럼 편안하고 즐거운 주말처럼 기분 좋은 음악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 주고 싶다는 SAT는 앞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1st Album ? Another Day
SAT 1집 [Another Day]는 다양한 음악장르와 거기에 묻어있는 SAT만의 보이스 컬러로 앨범을 가득 채우고 있다. 소프트잼풍의 부드러운 음악과 재즈, 보사노바, 댄스, 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담겨 있어, 음반명 [Another Day]에서 말해주듯이 SAT를 알게 되는 그 날부터 또 다른 하루가 펼쳐지게 될 것이다.
한곡 한곡 SAT의 음악적 개성을 그대로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한 SAT의 첫 음반은 안정훈, 윤일상, 김형준, 김승현, 윤사라, 김이나, 이희승, 김영아, 이상백 등 이름만 들어봐도 알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작곡가들이 모두 모였다. 또한 Kathy Sommer, Dana Calittri, Nina Osoff 등 팝의 본고장에서 활동중인 외국 아티스트까지 SAT가창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보고 흔쾌히 참여하여 국내외 최고의 뮤지션들이 모여 만든 음반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