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여덟 나이에 아이를 낳고, 어쩔수없는 사정으로 그아이를 떠나보낸 문희.
이제 사랑하는 남자와의 결혼, 성공 그리고 복수의 완성까지 그 모든것의 정점에서떠나버린 아이에 대한 모성에 눈 떠간다.
장한나와 문희, 기른 정과 낳은 정, 두 모성을 통해 자식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사랑에는 어떤 희생이 따르는것인지 모성애란 결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자라 듯 함께 배우고 키워나가는 것이라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다.
"희생" 을 모르고 자식조차 버리는 이 시대의 무책임한 어머니들에게 모성이란 무엇인지 한번쯤 진지하게 생각하게 하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한다.
음악은 신승훈, J, 임재범, 박미경, 강수지, 원미연, 핑클, 조정현등 셀수없는 가수들의 작곡자이며 프로듀서로 널리 알려진 신재홍 씨가 맡아 영상의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다.
삽입된 곡은 총 11곡이며 이중 라운지음악의 선두주자인 적우(Red Rain)가 Main Theme "너에게로 가" "바람의 탱고"를 불렀으며 "들꽃(조용필)" "제발(이소라)" 를 리메이크하여 각 테마에 어울리게 수록하였다.
특히 "너에게로 가"와 "바람의 탱고"의 아코디언 소리는 러시아의 유명한 아코디언연주자 "Alexander Sheykin" 이 특별히 세션에 참여하였다.
또한 조덕배씨의 신곡 "녹지않는 쪼꼬렛"은 조덕배씨의 특유의 애절하고 호소력있는 가사와 가창이 돋보이는 곡이며 성악가 "박종호"씨가 참여한 "꿈길에서"는 Piano Version을 따로 만들어 팬들의 호응에 부응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 특이한점은 유명한 "십오야" 라는 흥겨운 노래에 아마츄어 가수가 노래를하여 기교나 테크닉을 버리고 가장 일반적인 소리와 흥겨움으로 다가가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