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래 감독의 노고에 바치는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헌정 앨범!!!
본 앨범은 6년이라는 만만치 많은 제작 기간 동안 심형래 감독의 치열한 노력과 노고에 바치는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헌정 앨범이며 심형래 감독의 끊임없는 집념을 믿고 기다려준 고마운 관객들에게 드리는 선물이다. 본 앨범은 신해철이 이끄는 N.EX.T를 비롯하여 부활의 보컬 정동하와 박기영 및 인디씬의 강자 스키조, 지하드, 내 귀에 도청장치와 앤썸, 싸일런트 아이 등 한국 락음악을 대표할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
감미롭고 애절한 발라드.. 그리고 강렬한 락!!!
앨범의 메인 타이틀곡인 부활의 보컬 정동하와 박기영의 듀엣곡 “천년의 연인”은 남녀 주인공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주제로 하고 있는 감미롭고 애절한 발라드 곡이다. 수백년의 시간이 흘러 다시 만나게 되었지만 결국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정동하와 박기영이라는 두 아티스트가 환상의 하모니로 훌륭히 표현해주었다.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압도하는 N.EX.T의 “The virgin flight”는 영화 D-War의 큰 축을 이루는 이무기의 전설을 신해철 특유의 웅장한 사운드와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인 김세황의 화려한 연주로 표현한 테마곡이며, 스키조를 비롯한 후배 밴드들은 팀의 색깔에 맞게 D-War에 등장하는 괴수들의 캐릭터 송을 만들어 각 캐릭터들에게 숨을 불어넣어 주었다.
대한민국 SF의 새로운 시작이 될 영화 D-War는 2007년 8월 1일 극장가를 찾아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