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청춘의 9회말 2아웃에 시작된 끝내기 홈런! 대역전 스토리.
2007년 여름. 지쳐버린 몸과 마음에 유쾌상쾌한 홈런을 날려줄 드라마가 탄생했다.
내 인생의 9회말 2아웃. 청춘은 바닥을 보이고, 수많은 찬스를 놓쳐버린 후회로 어지럽고, 경기를 포기하기엔 이르고 희망을 갖기에는 현실을 뼈저리게 알아버린 상황.
드라마만큼이나 독특하고 개성만점인 음악들로 가득 채워진 9회말 2아웃 OST.
실력파 가수들과 히트 메이커로 이름난 최고 뮤지션들이 뭉쳐 드라마 속 재미와 감동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다.
메인타이틀인 ‘Fly Again’은 정상급 여가수 별의 맑고 발랄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신예작곡가 임지훈의 경쾌한 멜로디와 밝고 희망적인 가삿말이 더해져 인생의 9회말 2아웃에 몰린 드라마의 주인공 홍난희(수애 분)의 테마곡이기도 하다. 절대 포기하지 않고 언제나 씩씩하게 웃을거라는 희망찬 가사가 인상적이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대중적인 노래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잔잔하고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가 매력적인 발라드 곡 ‘보이나요’는 베일에 가려진 신인가수 JIHO가 부른 곡으로 작곡가 고동훈의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이 매력적인 곡이다. 특히, 브라이언의 ‘일년을 겨울에 살아’, SG워너비의 ‘비틀즈의 음악보다’를 작사하고 장우혁의 ‘진짜남자’, MC몽의 ‘지우개’ 등을 작곡하며 최고의 히트메이커로 떠오른 오성훈의 감성적인 가삿말이 돋보인다. 특히 하림의 하모니카 소리가 음악 전반에 걸쳐 흐르며 애절한 JIHO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어쿠스틱한 느낌을 살려준다.
최고의 실력파 보컬리스트 정재욱의 ‘Stay’는 장우혁의 ‘Last Game’, 배틀의 ‘Crash’, M ‘Last First Kiss’, 손담비의 ‘Cry Eye’ 등을 작곡한 실력파 작곡가 장준호가 작곡하고, 최고의 히트 작사가에서 미모의 여가수로 변신한 Maybee가 작사해 환상의 콤비를 이루어 낸 곡이다. 연인을 떠나보낸 남자의 후회스러운 마음이 호소력 짙은 정재욱의 목소리를 통해 감정을 절정으로 이끌어내며 사랑을 잃은 아픈 마음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 변형태(이정진 분)의 테마곡이기도 하다.
모세의 ‘사랑당기기’는 여름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매우 밝은 느낌의 미디움발라드곡이다.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기분 좋은 느낌의 사운드는 우리의 귀를 매우 즐겁게 해주며, 감미로운 발라드로 정평이 나 있는 모세는 이번 곡을 통해서 새로운 느낌을 전해준다. 드라마'9회말 2아웃'의 분위기와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이 곡은 사랑과 우정 사이에 놓여있는 주인공, 수애와 이정진의 마음을 잘 표현해주고 있다.
신인가수 July의 ‘Because of U’는 90년대 초 마이클 볼튼 등으로 대표되던 Blue-eyed Soul 스타일의 팝발라드 곡이다. ‘Perhaps Love’, ‘앵무새’ 등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미성보컬 하울이 작사가로 참여해 섬세하고 애절한 감성을 전달해준다. 이 곡은 신인가수 July의 부드럽고 매력적인 보컬이 귀에 감기며, 30대를 준비하는 주인공들이 즐겨 듣던 추억의 테이프를 꺼낸 듣는듯한 느낌을 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