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E(라이) 첫 디지털 싱글 앨범, 한국적인 스텐다드 발라드의 어설픈 기교가 아닌 편안한 음색과 멜로디로 듣는 이의 마음을 울릴 부드러우면서도 잔잔한 감수성을 가진 Ra-E(라이)의 첫 싱글 앨범이다.
Ra-E(라이)가 직접제작을 하고 작곡가 김보미 와 Ra-E(라이)가 프로듀싱하여 탄생한 이번 앨범은, Ra-E(라이)가 직접제작을 하여 많은 정성과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앨범을 통에 느낄 수 있을 것이며 또한 신중함을 더해 듣는 이의 추억과 사랑을 느끼게 하는 앨범이 될 것이다.
타이틀곡인 < …약속 >은 프로듀싱을 맞은 작곡가 김보미 의 곡으로 쉽게 부를 수 있는 반복적인 멜로디로 슬프고 애절한 가사와 여기에 Ra-E(라이)의 절제된 목소리로 애뜻함을 겸해 듣는 이의 가슴을 눈물로 적실 것이다..
우리나라 최고의 뮤지션인 신현권 , 신석철 , Sam Lee, 홍준호 , 김현아 등 많은 연주가들의 참여로 이루어져 그저 흘러가는 음악이 아닌 대중들의 가슴에 파고드는 살아있는 아름다움을 표현해 주었다
사랑의 아픔과 슬픔을 그리고 행복과 기쁨까지 이 모든 것을 적절하게 음색을 변화하여 꾸밈없는 Ra-E(라이)의 매력적인 보이스에 편안함과 사랑의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라 예감한다.
사랑하는 이를 떠나 보낼 수 밖에 없는… 아픔을 담은 노래. 또 다시 찾아온 사랑에 행복을 부르는 라이의 슬프면서 절제된 목소리로 우리들 곁에 다가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