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성으로 승부하는 그룹 M.STREET
“정상으로“ 온라인 발표
이 곡은 노래 제목에서 연상되듯...
역경과 고난을 딛고 정상에 오른다는 진취적인 내용의 가사로 되어있다.
가사에서처럼 멤버들의 강한 “의지”와 “열정”으로 수없는 반복을 통해서 완성된 곡..
마치 팝송을 듣는 듯한 강하고 세련된 느낌의 멜로디 라인과 M.STREET 특유의 환상적인 하모니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기존 가요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장르인
네오소울(Neo Soul)을 표방하고 있는 고품격 R&B넘버로써 옥주현, 빅마마 등의 앨범에 참여하고 견우의 "내 눈물이 하는 말"의 신예 작곡가 이규원, 고남수 콤비가 M.STREET의 역량과 결합하여 완성도 있는 곡으로 탄생시켰다.
월드컵 개막이 한 달여 남은 시점에 2집 앨범의 최종 마무리작업이 이루어져 발매시점을 미룬 상태.
당초에 계획은 2월 발표 예정이었다.
2집 발매 시점이 미뤄지긴 했으나 “정상으로”의 가사와 곡 분위기가 진취적인 느낌이어서 월드컵과 관련하여 사기를 진작시킬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것 같아 막바지 작업을 하면서 태극 전사들의 “필승”을 기원하는 염원을 담아 온라인으로 먼저 발표하게 된 것...
곡 전반부에 흐르는 느낌은 심플하면서 세련되고, 후반부에는 힘 있는 코러스와 리듬감 있는 애드립의 조화가 M.STREET만의 고유한 특징임을 말해준다.
곡의 감동을 한층 더 높여준 그룹 '11월'의 키보디스트 "김효국"의 hammond organ 연주가 또한 일품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