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음반시장을 뜨겁게 달굴 최고의 흥행카드가 <2007 회상>이라는 타이틀로 음악팬 곁으로 돌아왔다.
이는 바로 발표하는 음반마다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아직까지도 음악 팬들에 기억 속에 살아있는 그룹 터보와 약2년간의 군복무를 마치고 내년 3월 제대를 앞둔 가수 김종국의 히트곡을 담은 리메이크(세션 편곡 버전)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김종국의 제대를 앞둔 시점에서 발매되어 팬들의 관심과 90년대 터보의 음악을 사랑했던 팬들에 향수를 자극하기에 모자람이 없다.
총 2가지 버전으로 구성된 <2007 회상>은 겨울 시즌을 대표할 곡들을 담은 Part one과 감미로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들을 담은 Part two로 나뉘어져 약 한달 간격으로 온라인과 음반 매장을 통해 발매 될 예정이다.
Part One은 겨울향기가 물씬 느껴지는 터보의 히트곡(5곡) + 김종국 ‘한남자’ 재편곡 버전으로 구성되어 겨울시즌 음반 중 최고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차가운 바람이 불 때면 늘 거리에서 울려 퍼지는 터보의 ‘회상’을 비롯하여 ‘스키장에서’, ‘기도’, ‘어느 째즈바’ 와 같이 90년대 터보의 최고 히트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에 걸맞는 보너스 트랙으로 현재 군복무 중인 김종국의 히트곡 ‘한남자’ 세션 재편곡 버전이 수록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회상(작사: 이승호/작곡 : 윤일상)’은 2가지 스타일로 편곡되어 듣는 이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해 준다. 먼저 어쿠스틱 버전의 ‘회상’은 ‘투모로우’(환희), ‘애상’(박효신), ‘새살’(먼데이키즈)을 만든 작곡가 박해운의 손을 거쳐 2007년 트렌드에 맞게 편곡 되었으며 원곡의 느낌을 조금 더 부드럽게 표현했다는 평이다.
특히 힙합버전 ‘회상’은 현재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에서 최고의 팀으로 손꼽히는 슈프림 팀(Supreme Team)의 사이먼-D(Simon-Dominic)가 랩 피쳐링을 하여 과연 터보의 힙합버전 ‘회상’은 어떤 식으로 탄생하게 될 지 힙합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Part Two는 ‘한남자’에 이은 김종국의 또 다른 히트곡과 터보의 히트곡 중 김종국의 감미로운 음색이 돋보이는 주옥 같은 노래들로 수록되어 2008년 1월 그 공개를 앞두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