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2008년 새해, 첫 번째 앨범 발표에 앞서 앤디와 원더걸스 유빈, 박진영이 함께 입맞춘“엉뚱한 상상” 11월 30일, 디지털 싱글로 첫 공개
신화의 멤버에서 연기, 뮤지컬 배우 등 솔로활동 영역을 점점 확장해나가고 있는 앤디가 데뷔 10년이 되는 2008년, 자신의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현재 열심히 앨범 녹음 중인 앤디는 앨범 수록곡 중 신나는 연말분위기를 더욱 더 흥겹게 만들어줄 한 곡을 디지털싱글로 선공개한다. 바로 앤디의 ‘엉뚱한 상상’ !
‘엉뚱한 상상’은 롤러코스터의 멤버이자 DJ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수 지누가 1996 년 처음 발표했던 곡으로 당시에도 많은 화제를 모으며 사랑받았던 곡. 밝고 흥겨운 곡의 분위기와 앤디의 이미지가 잘 맞아떨어져 앨범 수록곡으로 리메이크 하게 되었으며, 최고의 히트메이커 작곡가인 황성제가 최신 트랜드에 맞게 편곡을 하여 곡의 세련미를 높였다.
앤디의 ‘엉뚱한 상상’은 텔미열풍으로 최고 인기를 얻고 있는 원더걸스와 최근 컴백해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진영이 참여하여 더욱 더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엉뚱한 상상’의 랩을 박진영이 직접 작사하고 랩 메이킹을 했으며, 원더걸스의 유빈이 랩 피쳐링을 하여 선후배간의 돈독한 우정을 과시한 것이다. 특히, 유빈은 원더걸스에 합류하기 전 앤디와 같은 소속사의 연습생으로 트레이닝을 받아왔던 인연이 있어서 대선배인 앤디의 앨범에 참여한다는 것에 너무 기뻐하며 흔쾌히 랩 피쳐링에 응했다고. 앤디는 “박진영 선배님과 원더걸스의 유빈양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아주 큰 힘이 되었고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다시한번 감사 인사를 덧붙였다.
신화의 앤디, 박진영과 원더걸스, 히트작곡가 황성제 등 화려한 제작진이 뭉쳐 탄생한 앤디버전의 새로운 ‘엉뚱한 상상’ 은 뛰어난 지누의 원곡과 최고의 제작진이 만나 올 겨울 신나는 연말 분위기를 이끌어나갈 히트 넘버가 될 것이다. .... ....